반응형

송파대로 더블역세권 대로변 횡단보도 앞 올근생 꼬마빌딩

송파구 송파동 15-3번지, 117억 원, 평당 6,567만원, 인근 급매 송파 꼬마빌딩

 

송파대로 8차선 대로변, 잠실역(2호선,8호선), 석촌역(8호선,9호선) 더블역세권, 대지 178평, 횡단보도 앞 대로변 꼬마빌딩

 

2020년 07월 매매가된 100억 송파대로 대로변 올근생 꼬마빌딩입니다. 2호선, 8호선, 9호선, 잠실역, 석촌역의 더블역세권 대로변 꼬마빌딩입니다. 인근 매매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이 되었던 급매 송파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대지면적 178.17평, 연면적 379.57평,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의 100억 송파 올근생 대로변 꼬마빌딩입니다.

잠실역, 석촌역을 이용할 수 있는 위치이며, 서울 지하철 노선중 2호선, 8호선, 9호선의 3개노선을 이용할 수 있어 교통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위치였습니다.

 

8차선 송파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 앞으로 횡단보도와 버스환승센터가 있어 위치적 장점이 매우 좋은 송파 10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광대로변에 위치하고 있고 대지면적 178.17평의 넓은 대지면적과 도로면에 넓게 붙어 있는 장방형 토지라는 점도 매우 매력적인 꼬마빌딩 투자처였다고 판단됩니다.

 

송파대로변 평단가 6,000만원대로 인근 매매사례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이 이루어졌고 올근생 꼬마빌딩으로 100억대 건물가격이라는 점도 많은 투자자분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다가왔었습니다.

 

송파대로, 백제고분로 광대로변, 잠실역, 석촌역 더블역세권, 대로변, 송리단길 등 이면부 상권도 활성화되고 있는 중이였던 투자유망지역

 

송파 100억 대로변 올근생 빌딩은, 송파대로, 백제고분로의 송파의 큰 대로변에서 접근이 매우 쉬운 위치에 있었습니다.

 

잠실역, 석촌역의 더블역세권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 앞으로 광역버스 환승센터까지 있어 서울, 경기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매우 우수했습니다.

 

대로변 건물이라는 점, 넓은 대지면적으로 도로면에 크게 접해있다는 점 등 물리적인 우수성이 매우 좋았던 송파 꼬마빌딩입니다.

 

안쪽 지역으로 주거밀집지역이라 안정적인 상권 형성이 되어 있었고, 인근으로 송리단길 등 SNS 및 유투브, 각종 대중매체들에 많이 노출이 되고 있는 지역으로 상권이 활성화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우수한 위치였습니다.

 

잠실롯데월드, 석촌호수 등으로 인근 지역 주민뿐만아니라 외지에서 찾아오는 상권이라는 점에서 리모델링 및 신축시 이점을 크게 가져갈 수 있던 위치였습니다.

 

송파 대로변 지역이고 주변으로 프랜차이즈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고, 대로변 노출도가 높고 광고효과가 높은 위치라 사옥 신축도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였습니다.

 

넓은 대지면적이라는 점과 이면도로를 접하고 있는 양면도로라는 점도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에게 매력적인 투자처였다고 판단됩니다.

 

송파 꼬마빌딩에 투자를 결정하신 투자자분도 송파대로 대로변의 170평대의 넓은 양면도로변 꼬마빌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이였다고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하셨다고 생각됩니다.

 

추후 개발진행에 따라 시세차익과 임대수익 향상이 크게 될 송파 100억 꼬마빌딩이라 추후 변화하는 모습이 매우 기대되는 송파구 100억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인근 매매사례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 급매, 버스환승센터 정류장 앞, 횡단보도 앞, 역출구 도보 3분거리 역세권 대로변 양면도로

 

송파 100억 빌딩은 건물 앞으로 송파역 1번출구로부터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었고, 횡단보도와 버스환승센터가 건물앞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우수한 위치적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누구나 선호하는 지하철역세권, 유동인구가 많이 지나갈 수 밖에 없는 횡단보도 앞 건물, 많은 노선의 버스환승센터 등 송파 100억 빌딩앞을 사람들이 지나다닐 수 밖에 없는 매우 우수한 위치적 장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맞은 편 위치의 비교사례인 석촌동 184-1번지 꼬마빌딩보다 상대적으로 우위를 가질 수 있는 여러요소들이 있음에도 가격이 저렴했고, 18년도에 매각된 석촌동 건물보다도 시간이 2년 이상 경과되어 있었음에도 경쟁력 높은 가격으로 매각이 이루어진 급매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다만 건물이 노후화되어 있고 장기임차인들이 많은 상태여서 임대료가 인근 지역에 비해 저렴한 상태로 장기간 유지되어 있었다는 점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다만 주변 임대료 상황을 고려했을 때 충분히 임대료 인상이 가능했었고, 대로변 양면도로 건물이라, 주차를 후면에서 할 수 있어 대로변에 건물을 붙여 지울 수 있다는 점에서도 신축시 매우 큰 가치상승이 있을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넓은 대지면적의 좋은 위치의 건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었던 매우 좋은 투자기회였다고 판단됩니다.

 

건물 내외관 깔끔 넓은 건축면적으로 우량임차인 가능, 프랜차이즈 입점 가능상태

 

송파 100억 꼬마빌딩은 사용승인일자는 1983년도 건물입니다. 약 40년정도 경과된 건물연식이지만 건물내외관이 깔끔하게 잘관리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튼튼하게 잘 지어져있는 건물이고, 건물바닥면적도 넓어서 건물연식대비 상태도 만족스러운 건물입니다.

 

다만 사용승인일에서 알수 있지만 1980년대 지어진 송파건물이여서 현재 새로 신축된 건물들에 비해서 계단, 복도등의 공용부분 면적이 넓은 편이였습니다.

 

공용부분이 넓다는 점은 임차인들이 상용하는 전용면적이 상대적으로 적어진다는 단점이 있지만 공용부분이 넓어 건물내 개방감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건물내외관이 깔끔한 상태였기 때문에 재임대를 통한 임대료 인상의 기회를 엿볼 수 있었고, 건물연식이 오래되어 임차인들을 명도후 신축을 고려할 수 도 있었던 상황이였습니다.

 

건물 입지가 훌륭한 상태였고 유동인구 많은 횡단보도 앞 넓은 장방형의 건물이라 프랜차이즈를 입점시킬수 있어 임대수익 증대를 꾀할 수 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1층 상가시설 활성화되어 있음. 1층 상가6개, 커피숍, 음식점, 부동산, 헤어샵, 네일샵, 노래방 등 올근생시설로 임대구성

 

 

횡단보도 앞에 위치하고 있는 대로변 송파빌딩이라 1층에 상가시설이 6개로 되어 있었습니다.

 

임차인들로 커피숍, 음식점, 부동산, 헤어샵, 네일샵, 노래방, 사무실 등으로 다양한 임차인들로 임대구성되어 있었던 올근생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다양한 임차업종으로 임대구성되어 있었던 상황이여서 경기변동에 대응을 잘 할 수 있을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안정적인 임대료를 얻을 수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다만 임차인들이 다수이고 임차인 관리가 다소 미흡하여 프랜차이즈 및 우량 임차인들을 임차시킬 수 있었던 상황이지만 소규모 임차인들로 구성되어 있었던 점은 아쉬웠습니다.

 

작은 규모의 임차인들로 임차구성되어 있고 공실이 발생하면 바로 임차인들이 들어왔던 상황이였습니다.

 

몇개의 임차인들을 묶어서 우량한 프랜차이즈들로 임대구성하는 부분들의 밸류업 전략이 필요해 보였습니다.

 

건물내 공실이 적었고 임차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던 상황이여서 송파 꼬마빌딩을 매입한 투자자분은 재임대계획을 세우고 건물을 활용할 수 있었고, 신축 후에도 수월하게 임차인들을 맞출수 있을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평단가가 저렴했던 상태라 신축후 평당 1억 초중반의 가격으로 재매각을 시도해도 매각이 수월하게 이루어질것 같았습니다.

 

송파대로 대로변 신축이 이루어진 건물들의 가격들이 1억 초중반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였고, 위치적 장점이 많은 상태여서 추후 재매각까지도 수월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향후 9호선 4단계 연장, 송파중앙전파소 개발, 성동구치소 개발, 송파 재건축단지들의 재건축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는 상태이므로 시세차익을 크게 볼 수 있는 송파대로 100억 꼬마빌딩의 투자사례라고 생각됩니다.

 

대로변 건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었던 좋은 투자결정이였고, 리모델링 신축등의 다양한 건물가치 상승 방안이 있었던 투자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송파 꼬마빌딩의 투자자분이 추후 송파 건물을 어떻게 변화시킬지가 매우 기대되는 송파 10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였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