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작구 역세권 2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

동작구 상도동 321-30번지, 23억 원, 평당 3,379만원, 역세권 20억 꼬마빌딩

 

20억 역세권 코너 꼬마빌딩, 평당 3천만원대, 인근 매매사례보다 저렴, 리모델링 추천 꼬마빌딩, 시세차익 가능한 꼬마빌딩

 

2021년 01월 매매가된 20억 동작구 역세권 20억 꼬마빌딩입니다. 역세권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68평 대지의 꼬마빌딩으로 평당 약 3천만원대의 저렴한 코너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대지면적 68.06평, 연면적 145.78평,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역세권 20억 꼬마빌딩입니다.

7호선 신대방삼거리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성대전통시장, 건물 앞 버스정류장, 주거밀집지역의 배후세대 탄탄한 지역 등 다수의 매력이 있던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인근 매매사레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매가 진행되었고, 대지 68평의 동작구 7호선 역세권의 코너빌딩을 평당 3천만원대의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었던 기회였습니다.

 

흑석뉴타운, 노량진뉴타운, 상도동 재개발 등 주변 환경요건이 바뀌고 있는 동작구 지역으로 저평가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주변 아파트들도 가격이 빠르게 올라가고 있던 지역이였던 만큼 20억대 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었던 역세권 꼬마빌딩이라 동작구 상도동 꼬마빌딩을 매입한 매수자분의 투자결정이 매우 훌륭했다고 생각됩니다.

 

어떤 점에서 꼬마빌딩투자자분이 상도동 꼬마빌딩의 매입을 결정했고 투자선택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노량진 뉴타운, 흑석동 뉴타운, 봉천동 재개발, 장승배기역 동작구 종합행정타운 개발, 신림선 경전철 등 다양한 개발호재로 지가상승 여력이 매우 높음

 

동작구는 각종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이고 한동안 저평가되어 있었던 지역이라고 생각됩니다.

 

낙후되어 있던 지역들이 재개발 재건축으로 지역내 소득수준이 올라갔고, 소비력이 높아진 만큼 주변 환경도 점점 더 좋아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노량진 뉴타운, 흑석동 뉴타운 등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각종 개발호재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7호선 노선으로 강남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재개발 재건축된 신축아파트의 가격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고 선호도도 높은 지역입니다.

 

신림선 경전철이 개통예정이라 7호선, 신림선 경전철로의 접근성이 높아질 예정입니다. 광역교통망 시설이 속속 설치되고 있어 대중교통이용이 매우 편리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하여 지가상승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고 주변 여건이 더욱 좋아질 예정이라 수요도 높아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다양한 개발호재로 인하여 꼬마빌딩 거래량 및 거래금액도 증가하고 있는 동작구 지역입니다.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주목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사당동 20억 꼬마빌딩을 매입한 꼬마빌딩 투자자분들도 다양한 개발호재가 있어 추후 시세차익을 볼 수 있을 지역으로 동작구를 선택하고 집중해서 좋은 꼬마빌딩에 투자를 결정했다고 판단됩니다.

 

금액도 20억대로 아파트를 매각하고 꼬마빌딩을 매입해서 투자하시려는 분들이 가장 선호하고 많이 투자를 하는 금액대였습니다.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도보 3분거리, 성대전통시장, 버스정류장 앞, 건물 인근 신축아파트 신축중

 

7호선 신대방삼거리역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20억대 꼬마빌딩이라는 점은 꼬마빌딩을 투자하려는 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상황이였습니다.

 

또한 건물 앞쪽으로 성대전통시장이 있고 건물 뒷편으로는 원룸, 다가구, 다세대주택, 단독주택등 주거밀집지역으로 안정적인 소비층이 있는 항아리상권입니다.

 

또한 건물앞에 마을버스정류장이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지하철로 도보 3분거리이면서 버스정류장이 있는 20억대 꼬마빌딩이라는 점에서 빠르게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맞은편으로 보라매자이아파트가 959세대 규모로 2021년 10월 예정에 있습니다. 신축 아파트이면서 초역세권의 아파트단지라 분양가 5.5억대였던 상황에서 프리미엄이 5~6억 정도가 붙어 있던 상황이였습니다.

 

근처의 2010년 준공 389세대의 보라매 이편한세상​아파트의 경우 평당 3천만원대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은 7호선 지하철 도보 3분거리, 대지 68평인 상태에서 아파트 평단가로 매각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투자가치가 높았습니다.

 

상도동 20억대 꼬마빌딩은 꼬마빌딩을 선택하는데 있어 고심하게 만드는 역세권, 대지면적 등 중요하게 투자를 결정하는 요소에서 훌륭한 장점을 가지고 있었고 잠재력이 매우 높았습니다.

 

8m*6m 코너건물 사거리위치, 네모 반듯한 토지형태로 신축시에도 유리함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은 8m*6m 코너건물이였습니다. 사거리에 위치하고 있었던 20억 꼬마빌딩이라는 점에서 매우 훌륭했습니다.

 

더욱이 토지형태가 네모반듯한 토지였고, 도로면에 접한부분이 넓직넓직한 상태여서 개방감도 매우 좋았습니다.

 

건물이 노후건물이였지만 단단하게 지어진 네모반듯한 건물이라는 점도 매력적인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제2종일반주거지역의 20억 꼬마빌딩이라 추후 건물을 신축했을때 건폐율 60%, 용적률 200%로 신축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신축시 건축면적 약 36평, 지상층 연면적 120평, 지하층 포함 전체 예상 가능한 건물연면적은 150~160평대로 신축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되었습니다.

 

리모델링시에도 이득이 있었고 건물 신축시에도 이득을 가져갈 수 있었던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이라고 판단되었습니다.

 

인근 매매사례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

 

동작구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은 주변 매매사례를 분석했을때에도 매우 저렴한 상태로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최근 3~5년간의 매매사례를 분석했을때도 평당 3,500만원 ~4,000만 원으로 판단되었고 최근 동작구의 거래시세 및 인근 아파트 시세를 고려했을 때에도 평당 4천만원 이상의 가치와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상도동 20억 꼬마빌딩 처럼 20억대 꼬마빌딩에 투자하시려는 분들이라면 평당 3천만원대에 60평대지의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꼬마빌딩이 얼마나 희소하고 투자가치가 높은지 가늠이 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20억대 역세권 코너빌딩이라 추후 리모델링 및 신축을 통해 건물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존재했습니다.

 

또한 안정적인 주거밀집지역내 동네 골목상권, 전통시장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다양한 임차업좀을 선택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되었고 안정적인 임차수요가 높아 공실위험도 적을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꼬마빌딩, 1층 상가시설 3개로 상권 활성화되어 있는 지역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꼬마빌딩으로 1층 상가시설이 3개로 상권이 잘발달되어 있는 지역이였습니다.

 

건축면적도 약 33평씩으로 똑바로 건축되었다는 점에서도 리모델링에 매우 유리했습니다.

 

3층은 주택으로 되어 있었으나 1개층 명도가능한 주택으로 매입시에는 주택이 끼어 있는 상가주택으로 매입하고 매입후 근생시설로 용도변경하여 올근생 꼬마빌딩으로 바꿀수 있는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상도동 20억 꼬마빌딩 투자자분은 20억대 올근생꼬마빌딩은 매우 드물고 저렴하지 않으니 1개층 명도가능한 상가주택을 매입해서 용도변경을 하는 쪽으로 투자계획을 세웠고 현명한 투자선택을 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1층 상가시설이 3개이며 대부분의 임차인들이 장기임차인들이라는 점에서 상권이 발달되어 있고, 임대료 인상 여지가 높다는 점에서 리모델링, 임차인 재배치를 통해 수익률 인상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다소 아쉬운 2.5%의 임대수익이지만 향후 임대수익을 인상할 수 있는 여지가 높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판단됩니다.

 

현재상태보다는 미래가치와 점진적으로 좋아지고 있는 주변여건으로 시세차익도 확보할 수 있었던 매우 성공적인 20억 꼬마빌딩 투자라고 여겨집니다.

 

대부분의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는 분들은 역세권이고, 대지면적도 크고, 수익률 높고 주변 개발호재도 있는 누구나 사고 싶은 건물들을 찾아다니고 있는걸 많이 보고 있습니다. 매우 안타까운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려는 예비 투자자분들은 없는 유니콘을 잡고 싶은 심정으로 건물투자를 계획하고 있는건 아닌지 점검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몇년씩 꼬마빌딩을 보러다니시는 분들의 경우 과거의 가격과 건물상태들이 머리속에서 떠나지 않아 좋은 건물을 발견해도 선택을 못하고 놓치는 안타까운 상황들을 여러차례 목격하게 됩니다.

 

장기임차인, 임차인 변경이 없던 20억 꼬마빌딩으로 재임대, 리모델링 등으로 수익률 개선 가능성 높음.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의 경우 건물 임차인들 변경이 거의 없었던 장기임차인들이 대부분이였던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장기 임차인들이여서 임대료 인상폭이 크지 않았던 상태였습니다. 2.5%의 수익률은 낮은 수익률이라 판단이 될 수 있지만

 

임차인 변동이 없던 상태에서 2.5% 임대수익이 공실없이 발생하고 있었다는 점에서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을 투자하신 꼬마빌딩투자자분은 임대료 협상을 통해 임대료를 인상할 여지가 높다고 판단이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공실이 거의 없는 상권이라는 점에서 리모델링을 해서 건물내 우량임차인을 유치시킬 수 있다는 점도 발견했다고 생각됩니다.

 

전층 근린생활시설로 바꾸고 리모델링을 하게되었을 경우 건물가치가 크게 상승할 여지가 높다는 점에서 동작구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에 투자를 하신 매수자분은 훌륭한 선택을 했고 좋은 꼬마빌딩을 매입했다고 생각됩니다.

 

신림선 경전철, 상도동 주건환경정비 사업등 개발호재로 지가상승 예상됨

 

신림선 경전철이 2022년 예정이 되어 있는 상태라 신림선 경전철이 개통되면 7호선, 신림선 경전철의 더블역세권 지역으로 탈바꿈되는 지역에 위치할 예정입니다.

 

현재도 지하철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이고, 버스정류장이 건물 앞에 있어 대중교통이용이 매우 편리한 꼬마빌딩인데 더욱 편리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경전철이 개통되면 주변 주거지역으로 유입인구가 증가될것을 예상할 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상도동 일대 노후주택들의 주거환경정비사업들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주변 낙후되어 있는 주택 및 시설 들이 개선되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에서 지가상승 여지가 높았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