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남구 신축부지 77평 40억대 꼬마빌딩 투자사례

논현동 266-8번지, 48억 원, 평당 6,247만원, 대지면적 76.83평 신축부지

 

강남 더블역세권 9호선, 분당선 선정릉역 역세권 코너위치 40억 신축부지

 

2020년 05월 매매가된 강남 40억 사옥 및 임대수익용 꼬마빌딩 입니다.

대지면적 76.83평, 연면적 92.73평, 지하1층~지상2층 규모의 신축부지 입니다.

 

제1종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축시 건폐율 60%, 용적률 150%로 신축이 가능한 용도지역이라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꼬마빌딩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선정릉역 더블역세권에 위치한 70평 이상의 넓은 대지평수와 코너 대지의 신축부지라 신축이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매각이 이루어졌고 주변 매매사례보다 저렴한 상태로 매각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단점이 존재했지만 신축시 시세차익을 크게 볼 수 있는 조건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사무실, 고급주택들이 밀집한 지역이라 사옥을 원하는 분들과 신축후 사무실, 스튜디오 등으로 임대수익을 얻으려는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꼬마빌딩이였다고 생각됩니다.

 

강남지역은 거래가 빈번이 이루어지고 있고 강남지역에 투자를 하려는 투자수요가 높습니다.

 

주택을 매입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다른 투자자분들이 투자하는 방향과 다른 역발상 투자로 주택매입후 신축을 통해 시세차익과 개발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꼬마빌딩 투자사례라고 생각됩니다.​

 

 

9호선, 분당선의 더블역세권 선정릉역, 도보 5분거리 역세권, 사무실 밀집지역에 위치

 

강남 한구운데와 분당을 연결하는 9호선과 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선정릉역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한 위치입니다.

 

선릉로, 봉은사로, 학동로에서 차량을 이용한 접근성도 우수한 위치의 신축부지였습니다.

 

지하철역 도보 5분거리의 위치하고 있고, 대로변에서 반듯한 도로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지하철, 차량, 도보 이용에 모두 우수한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사옥, 사무실 등이 다수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며 신축시 고급스러운 임차인들을 유치시킬 수 있다는 위치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꼬마빌딩 투자처라고 판단되었습니다.

 

강남 지역에 위치한 고급주택가들이 신축을 통해 근생시설로 바뀌고 있고, 사옥 및 임대수익용 빌딩으로 신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강남, 서초지역 아파트 가격대비 고급주택가의 주택가격이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주택을 매입 후 신축을 통해 부가가치를 창출하려는 투자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6m*4m 코너, 네모 반듯한 장방형 토지로 신축에 유리

 

6m*4m의 코너에 위치한 네모반듯한 토지형태입니다. 신축시 매우 유리한 토지형태입니다.

 

뒷편으로 사도를 낀 건물들로 둘러쌓여 있어 삼면 코너처럼 신축이 될 수 있습니다.

 

신축후에는 가시성이 높아질 수 있는 상태라고 판단이 되었습니다.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에 투자한 투자자분께서 신축을 했을때 어떤 건물로 탈 바꿈될지가 기대가 됩니다.

 

사옥을 매입하고 싶어하시는 투자자분들께는 자신의 취향과 컨셉으로 신축을 할 수 있는 강남 신축부지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자신만의 취향과 느낌을 반영한 건물을 사옥으로 사용할 수 있다면 매우 행복할 것 같습니다.

 

건물을 신축후 사옥으로 사용 후 추후 매각을 통한 시세차익도 볼 수 있다는 점에서 강남지역 저평가된 토지를 매입하여 신축하는 방안도 고려해볼 만 합니다.

 

주변 매매사례보다 저렴한 저평가된 강남 40억 꼬마빌딩, 가격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으로 투자가치 높음.

 

주변 매매사례를 분석했을때도 주변이 평당 7천만원에서 8천만원 초반대에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매우 저평가되어 있던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주택이라는 단점이 있어 대출활용이 어려울 수 있지만 강남 아파트가격으로 매입할 수 있는 저렴한 토지평단가의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이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투자처였다고 판단됩니다.

 

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가격이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강남지역의 40억 꼬마빌딩이라는 점, 신축후 올근생건물이라는

 

점에서 수요층이 높아 좋은 가격으로 매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논현동 40억 투자자분의 과감하고 빠른결정이 돋보이는 강남 40억

 

꼬마빌딩의 투자사례라고 생각됩니다.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매각진행, 매입후 바로 신축가능, 신축 후 근생시설로 신축가능, 수요층 높은 강남지역의 40억 꼬마빌딩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은 매도자분이 명도를 해주는 조건의 꼬마빌딩이라 매입후 바로 신축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신축부지라는 측면에서 바로 신축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의 여부가 신축부지로서의 투자판단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명도이슈가 있어 신축시기가 엇갈리게 되어 신축시간이 지체가 된다면 그만큼 금융비용과 시간비용을 소모하게 되고 위험요소로 작용된다고 생각됩니다.

 

빠르게 명도가 진행될 수 있는 신축부지라는 점에서 강남 논현동 40억 꼬마빌딩의 투자가치가 높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또한 강남지역의 신축건물에 대한 수요도 높고 신축 후 주변 사무실 수요가 높은 지역이라 안정적적으로 임대진행도 가능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강남지역 역세권 5분내 신축빌딩을 지을 수 있고 강남 역세권에 대한 두터운 수요층으로 신축 후 매각도 수월할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1종일반주거지역이라는 한계점은 강남지역은 지하2층으로 지하층을 깊게 파고 선큰구조로 채광을 유리하게 하여 지하층 임차를 구성시킬 수 있습니다.

 

용도지역에 한계가 있다면 건축기법을 통해 해결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남지역의 꼬마빌딩 투자자분들 께서는 려했으면 합니다.

 

단점만을 생각한다면 좋은 투자기회와 투자처가 왔을때 주저하게 되고 주저하는 만큼 투자결정이 미루어지는 악순환에 빠지기 쉽습니다.

 

좋은 기회가 왔을때 놓치지 않는 것도 성공적인 꼬마빌딩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