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남구 30억 꼬마빌딩, 신축용, 리모델링용, 매도자 명도조건, 강남 30억 역세권 꼬마빌딩

강남구 역삼동 681-31번지, 31.5억, 평당 6,202만원, 서울 30억 꼬마빌딩 신축부지

 

강남 더블역세권 30억 꼬마빌딩, 매도자 명도조건, 신축용, 리모델링용, 투자가치 매우 높음. 급매 강남 꼬마빌딩

 

 

2021년 02월 매매가된 강남 더블역세권 30억 꼬마빌딩 신축부지의 투자사례입니다.

 

대지면적 50.79평, 연면적 106.17평,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강남 신축가능한 매도자 명도조건의 꼬마빌딩입니다.

9호선 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선정릉역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강남 30억 꼬마빌딩 신축부지라서 투자가치가 높았습니다.

 

강남구의 30억에 매입가능했던 꼬마빌딩이라는 점이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에게 매우 매력이 높았던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강남 봉은사로를 가로질러 통과하고 김포공항과 송파지역까지 접근이 가능한 9호선 역세권, 왕십리~분당까지 접근이 가능한

 

선정릉역의 꼬마빌딩 신축부지라서 강남에 사옥을 마련하기 위한 꼬마빌딩 투자자분들과 사무실 수요가 높은 강남지역이라 신축후

 

임대수익 목적 및 투자수익을 원하시는 투자자분들 모두에게 매력적인 강남 3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주택규제로 가파르게 상승한 강남지역의 아파트가격으로 대지 약 51평의 신축부지를 매입할 수 있던 투자기회였고 신축후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어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좋은 투자기회라고 판단되었습니다.

 

빈번한 꼬마빌딩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라 가격방어에 유리한 강남지역이며 시세차익을 볼 수 있는 강남지역인 점에서 신축이라는 어려운 과제가 있지만 투자를 결정한 역삼동 30억 꼬마빌딩의 투자포인트는 매우 현명한 판단이였다고 생각됩니다.

 

강남 지역에 신축건물의 프리미엄과 더블역세권, 봉은사로 바로 이면, 아크로힐스논현, 스포월드재개발로 신축되는 원에디션강남오피스텔등 주변 환경요건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에서 향후 투자차익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9호선, 분당선 더블역세권 도보 3분거리, 7차선 봉은사로 대로변 이면, 스포월드재개발(원에디션), 아크로힐스논현, 라움아트센터 등 먹자상권 및 사무실 임차수요 높은 역세권 지역

 

역삼동 30억 신축부지 꼬마빌딩은 9호선, 분당선의 더블역세권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역출구로부터 도보 3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7차선 대로변인 봉은사로 이면에 위치하고 있고, 언주로, 선릉로에서도 접근이 용이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강남지역의 꼬마빌딩을 매입을 고민하시고 투자를 결정할 경우 좋은 위치를 선별하고 결정하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빈번한 거래로 인하여 가격이 매번 상승을 하고 있는 강남지역의 경우 좋은 위치의 꼬마빌딩은 잠재적인 수요자가 매우 많이 존재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강남 아파트가격보다 꼬마빌딩이 저렴하다고 판단을 하고 있는 투자자들이 많은 지역이고 임대수익 목적보다는 시세차익에 촛점을 두고 투자를 결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노후건물들이 많은 강남지역이고 평단가가 높아 기대임대수익률(Cap Rate)이 낮지만 인플레이션 헷지수단이라는 점, 안전자산이라는 점등에 주목을 하고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코로나 이후 자산의 격차가 양극화가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는 점도 강남 꼬마빌딩 품귀현상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강남 지역투자지 평단가 뿐만아니라 대체투자재로서의 강남아파트가격을 비교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노후 건물들이 많은 강남지역에 리모델링 및 신축시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서 향후 투자가 이루어져야 될 것 같습니다.

 

정방형 토지, 신축에 유리함, 대로변 대형 건물 이면, 오피스텔 및 근생시설 신축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 음식점, 카페, 사무실 및 주거시설이 혼재되어 있는 지역으로 노후건물들 신축이 활발함

 

강남 역삼동 30억 꼬마빌딩은 봉은사 이면에 위치하고 있고 정방향 토지였습니다.

 

도로여건이 4m로 도로폭이 좁다는 단점이 있어 차량이용시 다소 불편한 점이 있는 상태였습니다.

 

다만 지하철역 도보 3분거리의 역세권이고 봉은사로, 언주로, 선릉로를 모두 이용한 접근이 가능하고, 본 꼬마빌딩 앞 도로폭이 8m로 넓은 도로라는 점이 단점인 바로 앞 좁은 도로폭 단점을 다소나마 해결해 줄 수 있는 요인이였습니다.

 

봉은사로 대로변으로 신축 건물들이 지어지고 있는 상황이였고, 스포월드가 재개발에정으로 원에디션강남오피스텔, 시티프라움

 

아파트 신축, 구 YMCA빌딩이 논현아이파크아파트로 재건축, 아크로힐스논현아파트, 논현동부센트레빌 등 강남 지역 아파트단지들이

 

주변으로 둘러 쌓여 있고 개발이 진행중이라는 점에서 추후 지가상승 여력이 매우 높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또한 르네상스호텔 재개발 등의 개발호재에도 영향을 받을 위치였고, 건물 인근으로 주거밀집지역이 넓게 분포되어 있어 안정적인 배후세대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노후 주택들이 강남 30억 꼬마빌딩처럼 다수 신축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주변환경요소가 좋은 방향으로 바뀌고 있다는 점에서도 신축후 건물을 한단계 성장시킬 수 있는 요소가 매우 많았습니다.

 

매도자 명도조건, 신축에 용이함, 신축자금 대출 가능등 타인자본 활용을 통한 레버리지 효과 활용가능

 

강남 30억 신축부지 꼬마빌딩은 신축을 해야되는 노후주택이지만 많은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이 고민을 하고 매각까지 이루어지게된 요인중에 가장 큰 요소는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매각이 이루어졌다는 점입니다.

 

매수자가 다수인 강남 꼬마빌딩 시장이라 매도자가 임차인을 내보내는 명도에 대해 대부분의 건물주분들이 매수자가 알아서 하라는 식의 대응을 많이 하지만 거래가 완료된 역삼동 꼬마빌딩의 경우 신축이 용이하게 매도인이 임차인을 내보내고 잔금을 치루는 조건으로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강남 30억 꼬마빌딩 투자자분께선 강남 지역에 명도가 되는 꼬마빌딩이라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했다고 생각됩니다.

 

노후건물을 매입후 신축을 위해 임차인 명도를 해야하는 귀찮은 점이 없다는 점에서 역삼동 30억 꼬마빌딩의 투자결정이 현명했다고 생각됩니다.

 

명도이슈가 발생시 명도기간 동안 금융비용이 발생하고 명도진행시에 임차인과의 마찰 등 다수의 민원등으로 골머리를 썩일 필요없이 매도인이 명도를 진행해신다는 점에서 매입후 바로 신축이 가능했습니다.

 

최근에는 이런 명도이슈로 인하여 매도인에게 명도비용을 제공하고 명도진행을 부탁하는 경우도 다수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도인과 매수인간의 이해관계가 잘 합치하여 매수인은 빠르게 신축을 진행할 수 있고, 매도인분은 원하시는 금액으로 매각이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좋은 강남 30억 꼬마빌딩 신축부지의 투자사례라고 판단됩니다.

 

선정릉역 사무실 임차수요가 높은 지역으로 신축 후 임대수익률 4% 예상

 

매매가 끝난 역삼동 30억 꼬마빌딩의 경우 31억 5천만원에 매매가 이루어졌고, 신축시 평당 건축비 550~600만원 예상시 연면적 134평 지하1층~지상6층 규모로 신축이 예상되었습니다.

 

신축비용 및 취득록세 등 기타 제반비용을 합한 총 매입경비는 약 40억 초반으로 예상되었습니다.

 

신축후 재임대시 주변 노후건물들 대비 승강기설치 및 신축건물이라는 점에서 우수한 사무실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약 4%대의 임대수익률을 예상했습니다.

 

주변 임대상황을 고려하여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겠지만 신축까지 고려시 강남 역세권에 40억 신축 올근생 꼬마빌딩을 소유할 수 있는 투자기회였습니다.

 

역삼동 30억 꼬마빌딩을 투자한 투자자분은 강남 지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았고, 역세권인 선정릉역 지역과 강남지역 신축건물에 대한 자신감이 있었다고 판단됩니다.

 

다소의 어려운점과 아쉬운점이 있지만 꼬마빌딩 투자에 있어 모든 요건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에서 과감하게 단점은 버리고 장점만을 취한 투자전략이였다고 생각됩니다.

 

추후 신축이 되어있을 역삼동 꼬마빌딩의 경우 시세차익과 임대수익 모두를 확보할 수 있을거라는 점에서 매우 기대가 됩니다.

 

또한 신축시 은행대출을 활용할 수 있었을 거라는 점에서도 작은 자본투입대비 높은 수익이 예상됩니다.

 

많은 투자자분들이 각자의 생각과 판단으로 꼬마빌딩 매입을 위한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고 있고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기도 하고 실패한 투자가되기도 한다고 생각됩니다.

 

꼬마빌딩 투자를 계획하고 계신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이 성공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기를 바랍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