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부동산 부자들의 실전투자 성공기, 부동산 투자로 건물주로 가는 길

금리가 들쑥날쑥하네요~~

금리가 안정돼야 부동산 시장 날씨도 좋아질 것 같은데 아직은 동이 뜰 무렵의 새벽 같은 시기입니다.

동이 덜 뜰 때야말로 공부를 하고 미리 준비를 해야 되는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좋은 건물이 눈앞에 와도 놓치지 않고 구입할 수 있는 부동산 안목을 키워두는 게 성공하는 부동산 투자의 기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해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이미 건물 투자를 해서 구입과 매각 계획에 대해 고민을 해보신 분들의 사례들을 많이 알아두고 있으시는 게 좋습니다.

은행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코픽스 금리는 3월에는 다시 2월 초 금리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상업용 부동산인 꼬마빌딩은 금리에 민감한 부동산 투자 상품이라는 점을 잘 인지하시고 금리 변동에 대해 잘 알아 두시는 게 건물 매입 시에 큰 힘이 됩니다.

cofix금리
cofix금리

오늘 소개해 드릴 부동산 투자 사례는 광진구 자양동에 위치한 건물입니다.

2호선 역세권에 위치한 건물이고 10억대 소액 건물에 대한 투자 사례라 소액으로 건물을 매입하시려고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최근에 자양 7구역 재개발 투자로 재개발 투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이미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지역이라 건물 투자를 하시는 분들께서도 관심을 가져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22-7

2022년 02월에 18억에 매매가 자양동 건물은 2호선 구의역, 건대입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고 자양사거리와 건국대학교 인근에 위치한 대로변 건물입니다.

10억대 소액 건물임에도 4차선 이상의 넓은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매력적인 꼬마빌딩입니다.

자양동 건물이 있는 도로변으로는 오토바이 수리점 등이 위치하고 있어 아직까지는 상권이 번화하지는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건물 맞은편으로 건국대학교가 위치하고 있고 건물 후면부로 자양 전통시장과 자양초등학교 등 배후 주거 수요가 풍부한 지역입니다.

구의자양지구단위계획
구의역 일대 개발사항

구의역 일대로 구의자양재정비촉진지구가 진행될 예정이라 복합시설, 광진구청 등 관공서 등이 복합청사로 입주할 예정이라는 점에서 대형 개발사업이 진행되고 있어 저평가되어 있는 지역이라고 판단됩니다.

동서울터미널 현대화사업

또한 한강변을 바로 보고 있은 지역이라 재개발을 통한 신축 아파트가 지어질 경우 한강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 단지가 형성되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자양 7구역 재개발로 눈길을 끌고 있는 지역입니다.

자양7구역 재개발
자양7구역 재개발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22-7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 222-7

건물 거래내역에 관해 알아보면

광진구 자양동 건물은 2016년 12월, 7억 원 평당 2,691만 원으로 거래되었고,

이번 2022년 02월에 18억, 평당 6,919만 원으로 다시 매각되었습니다.

5년간 양도차익은 11억 원입니다.

대규모 개발이 진행되는 자양동 지역이라는 점과 2호선 역세권 건물을 18억 대의 소액으로 매입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건물을 매입하신 분께서 개발호재를 통한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 부동산 투자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건물을 매도하신 분의 건물 매매 시에 얻었을 것으로 생각되는 수익에 대해 알아보자면

부동산 부자들의 실전투자 성공기, 부동산 투자로 건물주로 가는 길

2016년 자양 건물을 매입했을 때 매입금액 7억, 취득세 + 중개 수수료 및 기타 부대비용을 합한 매입원가는 약 7억 3920만 원이 예상됩니다.

대출 활용을 최대로 받았을 것을 예상할 시 초기 매입에 들어간 자기자본은 약 1억 7920만 원이 예상됩니다.

은행 대출의 경우 건물의 감정금액에 기초하여 대출이 이루어지고 법인의 경우 감정금액의 약 70~80% 정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법인의 업태와 종목이 임대업 이외에 제조업 등의 사업소득을 잘 발생하고 있고 재무제표가 우수한 경우에는 이보다 비중이 높게 대출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개인의 경우에는 RTI(임대업 이자상환 비율)에 따라 약 60% 선에서 대출을 일으킬 수 있을 것입니다.

최대치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법인 매입 후 매각에 대해 예상해 보면

2022년 18억에 매각 시 양도차익은 약 11억 원, 법인세 납부 후 세후 매각 수익은 약 8억 2,742천만 원이 예상됩니다.

보유기간 6년간 총수익률은 약 462%, 연간 수익률은 77%의 투자 수익을 얻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약 1.8억 투자금으로 6년간 동안 높은 수익률의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소액으로 대로변 건물을 매입하고 주변 개발호재와 대로변 건물만의 장점을 잘 살려 잘 매각하고 잘 매입한 자양동 건물의 투자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소액으로도 건물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많이 공부하고 많이 발품을 팔고 생각해야 좋은 건물을 매입하고 성공적인 부동산 투자가 이루어진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기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