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자들의 실전 성공 투자기, 부동산 투자로 건물주로 가는 길
부동산 부자들의 실전투자기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신사동 건물의 실전투자사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위치는 신사동 가로수길에 인접한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을지병원사거리로 신사위례선이 예정되어 있어 현재는 신사역과 압구정역에서의 거리가 있지만 미래에는 역세권으로 변신하게될 위치라는 점이 향후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을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2021년 09월 대지면적 24.14평 제2종일반주거지역의 4m*4m 코너건물을 34억에 매입했습니다.
평당 매매각격 1억 4,167만원에 매입했습니다.
평당 매매가격은 작은 대지평수로 인해 높아 보이지만 매입을 했을 당시인 21년 09월 경에는 30억대 올근생 건물이 신사동에 매우 드물었던 상황이였고 매각이 이루어진 22년 08월 경에는 50억대 꼬마빌딩이 없었던 신사동 꼬마빌딩 상황이였습니ㅏㄷ
신사동 건물의 경우 임대수익보다는 시세차익에 촛점을 맞춰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단기간인 1년 보유후 2022년 08월 44억 9,000만원, 평당 1억 8,600만원에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매각이 이루어진 당시에 신사역으로 신분당선 개통이 거의 막바지 단계였습니다.
신사동 건물은 신사동 지역에 포커스를 맞추어 30억대 꼬마빌딩을 선별했고 교통호재가 있을때 잘 매각한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강남권은 직접 사용하거나 투자용으로 매입하는 수요가 높다는 점을 잘 이해하고 투자가 이루어진 사례라고 생각됩니다.
매입시 에쿼티를 약 30%로 투자한다고 생각하고
자기자본을 최소화(레버리지효과 최대)하여 최대한 매각수익을 극대화하는 방식(법인)으로 매각수익에 대한 내용을 예상해보면
자기자본 약 8.7억으로 1년간 보유후 매각하게되면 세후 약 7억 대의 매각 수익을 얻을 수 있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남구 신사동 건물을 자기자본 10억대 이하로 매입 후 1년 보유 후 약 81%의 투자수익을 얻은 신사동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성공한 부동산 부자들의 지역선택, 매입 및 매각과정에 대해 생각해보면서 내가 건물주가 되었을때을 준비해보셨으면 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