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꼬마빌딩을 구입하는 데는 많은 노력과 고민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 건물을 사려는 분들은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꼬마빌딩과 부동산에 대한 공부와 경험은 꼬마빌딩을 구입하는데 필요한 계획과 예산에 소모되는 것들을 아낄 수 있고 잘 살 수 있게 도와줍니다.

꼬마빌딩 투자를 하기 전에 꼬마빌딩을 구입하는 5가지 고려 사항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1. 위치

꼬마빌딩을 구입하기 전에 고려해야 하는 첫 번째는 꼬마빌딩의 위치입니다.

구입하려는 꼬마빌딩이 위치하는 지역이 성장하고 있는 지 감소하고 있는 지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과거부터 돈을 많이 벌고 있고 앞으로도 돈을 많이 벌고 성장하는 회사들과 사람들이 어디로 모이고 있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과거부터 앞으로 돈을 많이 버는 기업들과 사람들이 모이는 곳으로 돈과 사람이 모이고 그 지역의 부동산의 가치가 같이 오르기 때문입니다.

최근 성수동 지역을 보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2. 접근성

돈을 많이 버는 기업들과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에 어떻게 쉽게 갈 수 있을지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은 자동차, 기차, 지하철, 도보로 이동이 편리한 곳입니다.

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먹는데 모이기 힘든 장소로 약속을 잡거나 사무실을 구하거나 상점을 내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투자를 하셔야 꼬마빌딩의 가격이 같이 올라갑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3. 학군, 학교, 교육시설

한국에서는 돈을 잘 버는 사람들이 자녀들을 어떻게 교육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날이 갈수록 출산율은 떨어지고 있습니다. 

부자들은 1명의 자식을 키우는데 허투루 자녀들을 교육하지 않습니다. 

여러 자식에서 1명의 자식들에게 모든 시간과 노력을 쏟아붓습니다.

부자들은 자신들이 모으고 일으킨 부를 자녀들에게 잘 물려주기 위해서 교육에 매우 힘을 쏟습니다.

이런 지역일 수록 여유 있고 삶이 풍족합니다.

소비력이 높기 때문에 부동산 가치가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4. 경험하고 싶게 만드는 환경요소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환경요소가 있는지를 고민해야 됩니다.

강남의 도산공원, 성수동의 서울숲, 연남동의 연트럴파크, 한강공원, 청계천 등 사람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하는 곳들이 부동산 가치가 높습니다.

부동산 가치가 상승하는 곳에는 사람들이 모이게 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는 자연환경적 요소가 있습니다.

숲과 공원 등 일상적이지 않은 경험을 보여주고 체험할 수 있는 곳에 사람들이 돈을 씁니다.

특별한 경험과 체험이 돈이 됩니다.

똑같은 가방이라도 시장표 가방과 샤넬 가방이 다르 듯이 꼬마빌딩에 특별함을 줄 수 있고 특별한 경험을 하게 해주는 곳에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5. 개발호재

삼성동 한전 부지 GBC 개발, GTX 개통, 신분당선 연장 개통, 용산공원 개발 등 개발호재는 부동산 가격을 상승시킵니다.

사람들은 이런 개발호재들을 미리 알고 싶어하고 개발호재 있는 지역에 투자를 하고 싶어 합니다.

앞에 첫 번째부터 얘기한 것들을 포함시킬 수 있는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정부 정책과 뉴스에 친근해지고 상상을 해야 됩니다.

경의선이 폐선 되고 그 위로 공원이 생긴다는 발표는 연남동 연트럴파크가 되었고 연남동 부동산 가격들을 최소 2~3배 이상 올렸습니다.

정부 정책과 뉴스에서 투자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다면 성공적인 꼬마빌딩 투자가 될 것입니다.

꼬마빌딩을 잘 사기 위한 5가지

결론. 꼬마빌딩을 투자할 때의 고려 사항

꼬마빌딩을 구입할 때 고려해야 되는 5가지 요소에 대해 얘기했습니다.

5가지 고려 요소들을 다 만족시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5가지 요소들을 다 만족시키는 꼬마빌딩이 있다며 그 꼬마빌딩은 어마어마하게 비쌀 것입니다

각자가 생각하는 2~3가지 요소 만족시키는 꼬마빌딩을 고르는 게 합리적입니다.

결혼을 할 때 배우자를 고르듯이 하나부터 백까지 모든 것을 만족시키는 배우자를 고를 수는 없습니다.

결혼생활처럼 살아가면서 맞춰가게 됩니다

꼬마빌딩도 보족한 단점들은 보충하고 수리해서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고민해야 됩니다

엘리베이터 없는 건물은 리모델링을 해서 엘리베이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낡고 못생긴 건물은 허물고 다시 지을 수 있습니다.

고민하고 생각해야 좋은 꼬마빌딩을 살 수 있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