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9호선 강서구 역세권 신축부지, 오피스텔, 아파트 신축부지

등촌동 630-4, 110억, 평당 3,885만 원 매매되었습니다.

 

2019년 10월 매매가 된 등촌동 630-4번지, 강서구 등촌동 역세권 오피스텔 및 아파트 신축부지 투자 사례입니다.

대지면적 283.14평, 연면적 327.17평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로 오피스텔 및 아파트 신축부지입니다.

매도자 명도 조건으로 매각이 진행되었던 건물로 임차인 명도에 대한 이슈가 없어 매입 후 빠르게 사업 진행이 가능한 신축부지였습니다.

신축부지의 경우 빠르게 사업 진행을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이득이 되는 점입니다.

임차인과의 명도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사업 진행에 차질이 발생하고 금융비용이 증가하기 때문에 사업성과 수익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9호선 역세권, 준공업지역, 평당 4천만 원 이하의 280평대의 대지면적, 매도 자명도 조건 등 신축부지로서 장점이 많았습니다.

등촌동 신축부지는 9호선 증미역에서 182m 거리 도보 3분 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변 편의 시설로 이마트, 홈플러스 등 생활 편의 시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광초, 경서중, 세현 고등학교 등 학교시설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시설 신축 시 분양성이 뛰어난 위치입니다.

9호선 인근의 강서구 지역인 등촌동은 지식산업센터들이 다수 신축되고 있는 지역이며 마곡지구와 가까운 위치입니다.

신규 직장 수요가 높고 주거가 가능한 배후지역으로 9호선 라인이 선호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분양성이 높고 수요가 높은 지역이라 증미역, 등촌역 등에 오피스텔들이 빠르게 지어지고 있는 이유입니다.

등촌동 신축부지는 단일 필지로 10m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차선 광대로 인 양철로 대로변에서 진출입이 자유롭고 공항 대로까지의 접근성도 높은 위치였습니다.

도로면에 접한 토지가 좁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 있지만 차량 2대가 교차해서 지나갈 수 있는 토지 앞 도로 여건이 우수한 편입니다.

네모 반듯한 토지 형태라 건물 신축 시 반듯한 형태로 신축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준공업지역이라 건폐율 60%, 용적률 400% 건축이 가능한 토지입니다.

용적률 400% 모두 신축 가능할 경우 지상층 약 1,132평 신축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건물이며, 공장으로 사용하고 있던 상태입니다.

매도자분이 임차인들을 명도해 주시는 조건으로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잔금 후 바로 신축이 가능한 상태로 오피스텔 및 아파트 신축 시 사업 시작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조건이었습니다.

사업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좋은 요건이라 신축부지 투자 시 중요시되는 조건입니다.

임차인의 임차권 보호가 강화되는 추세라 임차인 명도 조건은 매도자, 매수자 모두에게 중요하게 점검해봐야 하는 내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등촌동 신축부지는 주변 매매 사례를 살펴보아도 경쟁력이 있는 상태로 매매가 이루어졌습니다.

서울 시내에 신축이 가능한 준공업지역 토지가 평당 3,885만 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9호선 역세권 준공업지역으로 평당 4천만 원 이하로 거래가 되었고 신축 후 분양성이 높은 신축부지를 매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대지면적 283평인 점도 신축부지로서 매력적인 요소였습니다.

증미역 역세권에 위치한 2018년 이후 신축 오피스텔들을 비교했을 때의 내용입니다.

대지면적과 가장 비슷한 신축 오피스텔은 2번 크라운 팰리스로 등촌동 신축부지의 경우도 약 74세대 이상으로 세대수를 구성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인근 분양가는 평균 2억 4천만 원~2억 7천만 원대로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매입 후 신축이 진행되는 시점에서는 마곡지구가 더욱 활성화되고, 등촌동 일대의 지식산업센터들의 입주 등으로 사업성이 높아질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직장인 수요가 높아질 예정이라 분양성이 높을 것으로 판단되습니다.

2019년 10월 거래가 이루어진 등촌동 신축부지는 루나 클래식 오피스텔이 신축 중에 있고 21년 08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