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30억 메디컬 빌딩, 수익률 5.5% 임대수익용 5층 꼬마빌딩 투자사례 분석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30억 2,500만원, 평당 2,312만원, 수익률 5.5%

수인선 역세권 메디컬 꼬마빌딩 투자사례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30억2,500만원, 평당 2,312만원

30억 병원건물, 수익률 5.52% 고수익용 꼬마빌딩 투자사례

2020년 08월 매매가된 30억 메디컬 꼬마빌딩입니다.

수익률이 자그마치 5.5%에 달하는 꼬마빌딩의 투자사례 입니다.

대지면적 130.86평, 연면적 337.15평, 지하1층~지상5층 규모의 30억 꼬마빌딩입니다.

수인분당선 사리원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꼬마빌딩입니다.

3차선 사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과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였습니다.

매매가 이루어질 당시에는 사리원역이 개통준비를 앞두고 있던 시점이였습니다.

수인분당선은 2020년 09월 12일 개통이 되었습니다.

수인분당선은 수도권 전철인 분당선과 수인선의 직결운행 노선입니다.

GTX 예정으로 더욱 교통의 요지가 될 청량리역과 인천역을 양끝으로 하고 직결기점인 수원역에서 1호선과 환승이 되는 노선이라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접근성이 높아지는 지역입니다.

한방요양병원에서 통임차를 하고 있어 건물관리 측면에서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익률 또한 자그마치 5.5%에 달하는 고수익용 3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 입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2020년 09월 개통된 수인분당선 사리원역역세권에 위치

30억 메디컬 꼬마빌딩의 위치를 살펴보면 올해 9월 개통이된 사리원역 450m 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및 빌라, 다가구 등 주택 밀집지역입니다.

건물 앞으로 본원초등학교가 있어 안정적인 소비층이 확보되어 있는 지역밀착형 상권형성 지역입니다.

생활밀착형 상권이라 음식점, 소매업종이 발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50대이상 연령대 비율이 높아 병원시설 이용도가 높은 지역으로 병원임차수요가 높은 지역입니다.

30억 꼬마빌딩도 의료시설인 한방요양병원이 입점되어 있고 안정적으로 운영을 하고 있던 상태라 수익용 건물로 추천을 드렸습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횡단보도 사거리 앞, 3차선 도로, 장방향의 네모반듯한 토지형태

본오초등학교 앞 횡단보도가 있는 사거리 앞에 위치하고 있어 차량 및 유동인구가 많은 위치입니다.

본오초등학교로의 통학로라 오고가는 사람들이 많은 위치의 30억 병원 꼬마빌딩입니다.

건물 바로 앞에 위치한 도로도 3차선도로이고 토지형태도 네모반듯한 토지모양입니다.

도로면에 접한 부분도 약 23m로 건물전면이 도로면에 노출이 잘 되어 있어 임차인들이 광고효과를 잘 볼수 있는 위치입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메디컬빌딩 장기임차되어 있는 병원건물, 안정적인 임차인 확보, 임대료 상승여지 높음.

한방병원이 건물 전체를 사용하고 있는 메디컬빌딩이라 안정적인 임차인이 확보되어 있는 30억 꼬마빌딩입니다.

임대료 미납 및 임차인과의 마찰이 적은 병원건물이라 건물주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임차인인 병원시설의 30억 꼬마빌딩입니다.

수익률 5.5%에 달하는 알짜 30억 꼬마빌딩이고, 임차인인 병원이 장기임차를 희망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보증금 연장 및 월세 인상이 가능한 여지가 높은 상태고 임차인인 병원이 안정적으로 운영이 되고 있던 상황이라 고수익용 30억 빌딩으로 투자가치가 높았고 매매까지 빠르게 이루어졌습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메디컬 병원건물, 안정성 높은 병원 임차인 확보, 추후 임차인도 병원 예상

2011년 건물이 준공된 이후 2020년까지 계속 병원건물로 사용된 건물입니다.

병원건물의 경우 임차인이 계약 만료 및 임대차 변경등으로 임차인이 나가게 될 경우에도 다음 임차인을 병원으로 받을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병원용 건물인 메디컬빌딩의 특성상 임차인이 병원 영업을 잘하게 되는 경우에도 다른 병원이 들어오고 싶어하는 수요가 높습니다.

30억 메디컬 꼬마빌딩도 2011년 부터 2020년까지 병원으로서 계속 사용되었고 현재 임차인이 계약이 만료가 되더라도 다음 임차인으로 병원을 유치시킬 수 있다는 판단이 되었습니다.

안산은 공업도시라 병원수요가 높은 지역이고 병원들이 성업중인 지역이라 30억 꼬마빌딩의 공실위험이 통임대임에도 현저히 낮은 고수익용 꼬마빌딩이였습니다.

통임대 건물의 장점은 높은 월세 수익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지만, 단점으로 부각되는 단일 임차인이라 공실시 위험부담이 크다는 점을 충분히 상쇄시키는 30억 꼬마빌딩입니다.

장점이 많은 30억 꼬마빌딩이라 빠르게 매매가 이루어졌고 결단력 빠르게 매입이 이루어졌습니다.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동 904-13번지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