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강남대로 올근생 100억 꼬마빌딩, 임대수익 및 리모델링 투자용 꼬마빌딩 투자사례

서초구 서초동 1359-46, 120억 원, 평당 7,899만원, 수익률 3.18%

 

강남대로 더블역세권, 올근생 100억 코너빌딩, 수익률 3.18%, 임대수익용 꼬마빌딩

 

2020년 12월 매매가된 120억 강남대로 올근생 꼬마빌딩입니다. 다양한 임차업종으로 임대구성되어 있던 수익률이 3%대의 강남 임대수익용 꼬마빌딩의 투자사례 입니다.

대지면적 1501.91평, 연면적 452.08평, 지하1층~지상5층 규모의 100억 꼬마빌딩입니다.

강남대로 이면에 위치하고 있고 3호선, 신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양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던 임대수익용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강남지역의 150평 대지의 코너빌딩이 평당 7,800만원대의 평단가로 매매가 이루어졌습니다.

 

다양한 임차업종으로 임대구성되어 있었고 임대수익률 또한 현재는 드문 강남권에서 3%의 임대수익률이 나오던 임대수익용 꼬마빌디이였습니다.

 

신분당선 연장개통과, 서초그랑자이, 래미안리더스원 등의 신규 강남 아파트들이 입주를 하게되는 지역으로 소비층이 두터워지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시세차익 확보에도 많은 이점이 있던 강남 10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양재역 일대 다수의 신규 오피스 및 오피스텔, 호텔등의 신축이 이루어지고 있어 주변 환경요건도 더욱 발전되는 지역이라 발전가능성 측면에서도 충분한 투자가치가 있었던 서초동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양재역 역세권, 뱅뱅사거리, 신규아파트 입주, 경부고속도로지하화, 서초구청 복합개발등 다양한 개발호재

 

대중교통망 확보가 잘되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한 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분당선 연장개통으로 판교~용산까지의 교통망이 확충되는 양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올근생 10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서초구청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고 서초구청이 지하6층~지상39층으로 신규 청사개발을 예정하고 있고 예비타탕성을 신청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초문화예술고등학교 부지에 서초교육청 이전이 계획되어 있다는 점에서도 강남 100억 꼬마빌딩의 주변으로 관공서등의 개발계획이 다수 존재하고 있어 향후 시세차익을 크게 볼 수 있는 여력이 매우 높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또한 서초그랑자이, 래미안리더스원, 레마안서초 에스프레스티지 등 신축 강남아파트들이 속속 입주가 되었고 입주 예정에 있습니다.

 

이들 아파트 가격들이 평당 7,500~8,800만원 이상에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어서 주변 아파트 평단가보다도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이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서울시장 재보선에서 대부분의 서울시장 후보들이 경부고속도로 지하화와 지하화된 공관에 주택공급계획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는 등 경부고속도로 활용을 위한 계획이 속속 청사진을 걸고 있는 상태입니다.

 

강남권에서 아파트 평단가 이하에서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점에서 매우 저렴한 상태였고 강남 100억 꼬마빌딩을 매수한 매수자분도 이런점에서 향후 투자여력이 높다고 판단해서 투자를 결정하셨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매수자분께서는 1989년 건물이라는 점에서 건물을 추후 리모델링이 요구된다는 점에서 건물 리모델링을 통한 밸류에드 전략을 통한 매각차익을 확보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무실 밀집지역, 청년주택, 호텔 및 오피스텔 등의 다수 개발이 진행되고 있는 사무실 밀집지역 위치하고 있어 배후세대 풍부함.

 

강남 100억 꼬마빌딩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은 양재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고 강남대로 이면에 위치하고 있는 사무실 밀집지역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강남대로, 남부순환로에서 접근이 매우 쉬운 위치에 위치하고 있고 다수의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어 저층부는 음식점 등이 성업중에 있는 지역이며 서초구청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사무실들이 선호하는 지역입니다.

 

주변으로 역세권청년주택, 호텔, 오피스텔들이 다수 신축 중에 있는 지역이라 신규 유동인구가 늘어날 예정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또한 다수의 아파트 및 주택들이 배후세대를 이루고 있어 주거 및 상업시설이 잘 혼재되어 있는 지역이라 다양한 임차업종을 선별하여 임차구성을 할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3호선, 신분당선 더블역세권 양재역 도보 5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

 

3호선, 신분당선의 더블역세권인 양재역 1번출구에서 350m. 도보 5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강남대로에서 차량이용 접근이 용이했고, 남부순환로를 통한 접근도 용이한 위치였습니다.

 

강남역에서도 가까운 위치이고 뱅뱅사거리~양재역사거리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위치였습니다.

 

뱅뱅사거리 버스환승센터도 바로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이용도 매우 편한 상황이였습니다.

 

강남 100억 꼬마빌딩 인근으로 사무실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잘 발달되어 있어 우량한 임차인들을 선별하여 임차구성할 수 있는 지역이였습니다.

 

2차선도로 * 4m의 코너 건물, 건물이 도로면에 접한 부분이 넓어 토지활용도가 매우 우수함.

 

2차선도로 * 4m의 코너건물로 건물 접근성과 가시성이 매우 우수한 강남 10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건물이 도로면에 접한 부분이 넓어 토지활용도가 우수한 강남 꼬마빌딩이였습니다.

 

1층 건물너비가 약 25m로 1층 건물너비가 약 6차선 도로폭만큼으로 넓었고 그래서 1층에 다수의 임차인들을 유치할 수 있었던 강남 임대수익용 꼬마빌딩이였습니다.

 

1층 임차인들이 6개로 되어 있었고 건물 내 다수의 사무실 임차인들이 임차되어 있었던 임대수익용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지하1층~지상5층의 올근생 꼬마빌딩, 리모델링을 통한 건물가치 상승이 가능한 임대수익용 꼬마빌딩

 

1989년 건물이라 추후에는 건물을 리모델링할 필요성이 느껴졌던 강남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전층 음식점, 사무실등으로 다양한 임차구성이 되어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였으나 노후화된 건물상태와 승강기가 없어 임대료를 주변 상황보다 저렴한 상태로 받고 있어 추후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임차인들을 재배치해서 임대료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지하1층~지상5층의 약 462평의 건물면적이라 약 8~10억 수준에서(평당 200만원선) 리모델링이 이루어진다면 건물가치도 크게 오르고 임대수익 측면에서 개선이 많이될 수 있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강남 100억 꼬마빌딩을 투자하신 매수자분께서도 리모델링을 염두해두고 투자를 결정하셨다고 생각이됩니다.

 

다만 현재 임대수익률이 3%에 달하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확보하다가 추후 리모델링을 계획하고 있을것 같습니다.

 

건물 주변으로 다수의 개발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큰 시세차익이 확보되는 지역에 잘 지어진 2차선 도로폭의 건물을 100억 초반에 매입

 

할 수 있었던 좋은 투자기회였고 매수자분은 시세차익과 추후 리모델링을 통한 건물가치 상승 등의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꼬마빌딩에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판단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