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청담동 역세권 대로변 사옥용 200억 빌딩 투자사례

강남구 청담동 32-5번지, 230억 원, 평당 10,037만원, 지하3층~지상6층 빌딩

청담동 토지거래허가구역, 역세권 대지면적 230평 연면적 890평 지하3층~지상6층 사옥용 투자빌딩투자빌딩

2020년 12월 매매가된 200억 청담동 역세권 사옥용 투자빌딩입니다. 대지면적 230평, 연면적 890평의 지하3층~지상6층의 건물의 투자사례입니다.​​

청담역(7호선) 8번출구로부터 158m, 도보 2분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청담동 건물입니다. 토지거래허가구역인 청담동 건물이라 건물전층 또는 1개층을 사용해야되며 구청의 토지거래허가 후 소유권이전이 되는 청담동 빌딩이였습니다.

강남지역의 대지면적 230평, 연면적 890평의 건물이며 지하철에서 도보 2분거리의 역세권 건물이라는 점에서 투자가치가 매우 높았습니다.

전체 매매가격 230억, 평당 1억 37만원으로 평당가가 인근 매래사례를 참고하고 현재 매매를 진행하고 있는 건물들의 평당가와 비교했을때 매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각을 진행하던 상황이였습니다.

강남구 건물들이 대부분 주차시설이 부족하여 주차문제가 있는 상황이지만 청담동 백운빌딩의 경우 주차를 37대이상이 가능한 상황의 건물이라는 점도 빠르게 매각이 이루어졌던 중요한 포인트라고 판단됩니다.

사옥용 건물 또는 재임대를 통한 임대수익용 건물로 사용하기 매우 좋았던 상황이였고 청담동 건물을 매입한 투자자분은 강남 지하철

초역세권, 대지 230평의 넓은 대지, 연면적 890평, 지하3층까지 지하공간을 깊게 판 건물이라 지하공간활용도도 우수, 지상6층의 지상층의 공간, 주차대수 37대 이상의 넓은 주차공간등 매력적인 요소들을 놓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투자를 결정하였다고 생각되며 훌륭한 투자결정까지 이루어졌다고 생각됩니다.

7호선 청담역 158m, 도보 2분 초역세권, 강남구청 인근, 래미안리클레이사아파트(상아아파트 재건축) 등 주변 호재지역, 영동대로, 삼성로, 학동로, 도산대로 등 강남 주요 도로에서 접근성 매우 우수한 위치

강남 청담동 백운빌딩은 지하철 7호선 청담역 158m, 도보 2분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한 접근성이 매우 우수한 위치였습니다.

또한 백운빌딩이 위치한 청담동은 영동대로, 도산대로, 삼성로, 학동로 등 강남 주요 도로변에서 접근 가능한 우수한 위치에 위치하고있고, 영동대교를 통해 강북으로의 이동 또한 편한 지역입니다.

강남구청, 강남세무서, 강남보건소 등 관공서도 인근에 위치하고 있고, 구 상아아파트가 재건축된 래미안클래시아파트가 재건축 후 입주예정이며,

삼성힐스테이트, 삼성중앙하이트, 청당e편한세상 등의 대단지 강남 아파트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거 및 상업시설이 잘 발달되어 있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지리적 강점이 매우 많았던 빌딩입니다.

삼성로(7차선), 학동로(7차선) 도로 이면, 건물 앞 3차선도로에 접하고 있어 도로여건 매우 우수함.

매매가 이루어진 청담동 백운빌딩은 건물 앞 도로가 약 12m, 3차선 도로 폭으로 빌딩 앞 건물의 도로여건이 매우 우수한 상태였습니다.

대로변인 삼성로 7차선도로, 학동로 7차선 도로에서 바로 차량이용을 통해 바로 접근 가능한 빌딩이라는 점은 강남 지역에 사옥 및 투자용 건물의 매입을 결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포인트가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사옥으로 사용할 건물이라면 사옥을 방문하는 내방객들이 건물을 쉽게 찾아올 수 있는지여부도 사옥건물의 결정에 중요한 요인이라고 생각이됩니다.

거래가 된 청담동 백운빌딩의 경우 청담공원 앞 교차로 이면이고 대로변에 우리들병원, 강남구청 맞은편, 강남세무서 옆 쪽에 위치하고 있어 건물을 방문하는 내방객들이 건물을 찾아오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위치였습니다.

건물이 12m 도로 약 3차선 도로변에 접하고 있어 이면에 위치하고 있어도 건물 앞 도로가 넓직넓직해서 건물이 잘 보이는 강점이 있었습니다.

지하3층~지상6층 건물, 1개층 면적 60~137평으로 건축면적이 사용하기 좋은 임대평수를 가지고 있음.

청담동 건물은 지하3층~지상6층의 건물로 1개의 건축면적이 제일 작은층인 6층이 약 60.57평, 지상층 기준층 면적은 109.52평(2층)으로 사옥으로 사용하기 매우 좋은 임대층 면적을 가지고 있고, 사무실이나 병원 등으로 추후 임대를 주기에도 좋은 임대평수를 가지고있어 전층 사옥을 사용하거나 일부분 임대를 줄 수 있는 임대수익용 건물로 재임대계획을 세우기 매우 좋은 사항이였습니다.

또한 건물 전체를 매도인이 사옥으로 사용하고 있던 상태라 매수자가 매입후 입주를 위한 계획을 협의하기 유리한 상태였습니다.

강남에 사옥을 구하고 있던 매수자분들에게는 매우 좋은 조건으로 청담동 건물을 매입할 수 있었던 좋은 투자기회였다고 생각됩니다.

주차장 시설 약 37대 이상으로 주차공간 우수함, 건물 노출이 잘 되는 넓은 도로변에 위치

강남지역의 꼬마빌딩들의 경우 주차공간이 부족한 빌딩들이 많은 편이지만 거래가 이루어진 청담동 200억 빌딩은 자주식 7대, 기계식

30대로 총 주차시설 37대 이상이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하고 있어 사옥 및 임대수익용 건물로 재구성하기 매우 좋은 청담동 건

물이였습니다.

앞도로도 12m의 넓은 도로여건이라 건물이 노출이 잘되어 있었습니다.

1층이 주차공간을 위해 1층면적이 작다는 단점이 있지만 주차공간이 다른 건물들보다 넓다는 점으로 인하여 상층부 임대등에서 강점

을 보일 수 있어 단점 보완이 가능한 청담동 건물이였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