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대입구 연트럴파크, 대로변 준주거지역 동교동삼거리 준주거지역 신축부지 342평

마포구 동교동 173-2번지, 285억, 평당 8,084만원, 준주거지역 신축부지

 

홍대입구역, 동교동삼거리, 신촌로 8차선 대로변 준주거지역 신축부지

 

2020년 03월 매매가된 285억 준주거지역 신축부지입니다. 2호선, 경희중앙선, 공항철도의 트리플환승역세권인 홍대입구역 46m,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던 대로변 삼면코너 신축부지 투자사례입니댜.

대지면적 342.19평, 연면적 419.09평, 지하1층~지상3층의 준주거지역 삼면코너 신축부지 입니다.

홍댕입구역 46m, 도보 1분거릐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준주거지역 8차선*8m*8m의 삼면코너에 위치하고 있는 신축부지라 매우 투자가치가 높았습니다.

 

동교동삼거리 대로변에서 노출도가 높고, 경의선책거리 인근에 위치한 지역이라 유동인구가 풍부하며 개발후 다양한 방법으로 개발가치를 획득할 수 있는 지역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삼면코너인점도 신축을 할경우 도로여건이 우수하여 건물모양이 예쁘게 나올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신축을 고려한 투자자분들이 매우 탐을 냈던 마포구 동교동 준주거지역 342평의 신축부지였습니다.

 

역출구 앞 준주거지역의 명도가 완료되어 있는 신축부지가 평당 8천만원대의 매력적인 가격이라는 점도 투자수요가 높았던 홍대입구 신축부지였습니다.

 

홍대입구역 46m, 애경타운(AK백화점), 경의선책거리, 연트럴파크, 홍대먹자상권 등 각종 개발호재 가득

홍대입구역 46m 거리의 초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애경타운(AK백화점, AK본사), 경의선책거리, 자산운용사 및 기관투자자들이 개발을 앞다투어하고 있는 양화로, 신촌로 일대에 위치하고 있어 신축시 개발가치가 매우 높았던 마포구 준주거지역 신축부지였습니다.

 

잘 발달되어 있는 홍대상권이며 상권이 확장일로에 있는 지역입니다. 연남동, 연희동 지역까지 상권이 확장되고 있는 상태입니다.

 

마포구 지역내 명도가 수월한 300평 이상의 대로변 준주거지역 신축부지가 희소했던 상황이였습니다.

 

신축을 통해 근생시설 및 리테일시설로의 신축, 메디컬빌딩, 사옥, 오피스텔 및 역세권청년주택 등 다양한 개발수요를 충족 시킬 수 있었던 마포구 홍대입구 신축부지였습니다.

 

좋은 입지와 저렴한 평단가, 수월한 명도이슈등 신축을 위한 좋은 조건들이 모두 다 갖추고 있었습니다.

 

투자를 결정한 투자자분께서는 다양한 신축계획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어 활용도가 높고, 명도가 수월하다는 점에서 신축부지로서 최적의 투자를 결정했다고 판단이 됩니다.

 

동교동삼거리 위치, 양화로, 신촌로, 8차선 삼면코너, 차량 및 유동인구 풍부, 지하철 역출구, 버스환승센터 인근 위치

양화로와 신촌로가 만나는 동교동삼거리에 위치하고 있고, 대로변 8차선 도로의 삼면코너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여건이 매우 우수한 준주거지역 신축부지였습니다.

 

홍대입구역 지하철 도보1분거리, 버스환승센터 인근에 위치, 차량통행 및 유동인구가 많은 동교동삼거리의 삼면코너의 신축부지라는 점에서 개발가치가 매우 높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네모반듯한 모양에 가깝고 도로면에 접하는 토지가 많은 마포구 340평의 준주거지역 신축부지라는 점에서 신축시 건물형태를 매우 유리하게 신축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대로변 삼면코너라 대로변 노출도가 높고 코너건물의 이점을 살릴 수 있고, 후면으로 주차장을 배치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신축시 더욱 기대가 되었던 동교동 신축부지였습니다.

 

대부분의 임차인들 명도완료, 계약기간 종료후 명도가 가능한 상태

오랬동안 지점을 유지했던 SC제일은행 동교동 지점은 신축을 위해 임대차 계약을 종료해두고 명도를 확정시켰으며, 나머지 층의 임차인들도 임대차계약기간까지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신축시 가장 머리를 아프게 할 수 있고 시간을 허비하게 하는 명도문제에 대한 이슈가 덜했고, 전체 임차인 수도 적은 편에 속하는 편이라 명도가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매우 좋은 입지조건을 가지고 있는 신축부지라도 명도이슈가 발생해서 사업기간과 비용이 크게 발생되면 신축후에 기대이익이 떨어지게되어 사업성이 악화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마포구 홍대입구 신축부지는 명도에 대한 문제가 발생할 확률이 적었다는 점에서도 신축부지로서 매우 큰 장점이 있었습니다

 

단독개발 가능한 준주거지역 340평 신축부지, 건폐율 60%, 기준용적률 250%, 허용용적률 350%

동교동 신축부지는 지구단위계획구역내 토지이지만 단독개발이 가능한 상태로 다른 추가 토지의 매입없이 본 토지만으로도 건물신축이 가능했습니다.

 

건폐율 60%, 기준용적률 250%, 허용욕적률 350%로 신축이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기부체납 및 역세권개발계획으로 청년주택신축시에는 추가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을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350% 용적률로 지상층 면적 1,190평 신축을 할 수 있었습니다. 지하층 별개로 지상승 약 1,190평 면적을 신축할 수 있는 대로변 준주거지역의 신축부지였습니다.

 

다양한 건축방안을 통해 최유효 이용방안을 모색하고 신축을 통해 개발가치늘 높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매력적인 신축 투자처였다고 판단되었습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