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남동 연트럴파크 20억 꼬마빌딩, 평단가 5천만원대 급매 꼬마빌딩

마포구 연남동 387-9번지, 22억 원, 평당 5,638만원, 수익률 3.84%

 

 

 

 

연남동 연트럴파크, 동진시장, 미로길 20억 꼬마빌딩

 

2020년 10월 매매가된 연남동 연트럴파크 20억 꼬마빌딩입니다.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에게 관심이 많은 지역인 연남동 연트럴파크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미로길로 불리며 20~30대 젊은층의 핫플레이스라 주중 주말 모두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입니다.

 

미로길은 연트럴파크 북쪽 동진시장 인근으로 노후주택들을 신축 및 리모델링을 통해 SNS맛집,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전문점 등이 위치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대지면적 39.02평, 연면적 60.46평, 지상3층 규모의 20억 꼬마빌딩입니다.

일본가정식, 동남아시아 음식점, 퓨전중국음식점, 이탈리안레스토랑 등의 다양한 나라의 독특한 음식점들 및 퓨전음식점들이 성행하는 지역으로 20~30대의 젊은층들이 페이스북, 인스타, 블로그 등의 SNS를 통해 음식점들을 찾고 이용하는 지역입니다.

 

젊은층의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이며 소액으로 투자가 가능한 올근생 건물들이 많이 밀집되어 있어 빈번하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입니다.

 

대부분의 도로가 4m의 좁은 도로로 되어 있어 오밀조밀하게 건물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과거 주택가였던 지역이 홍대상권이 확장되고 연남동 연트럴파크를 통한 관광객 및 유동인구들의 집중됨에 따라 빠르게 빨간벽돌의 다가구건물들이 리모델링 및 신축을 통해 근생시설로 바뀌고 상권이 형성된 지역입니다.

 

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투자심리가 높은 지역입니다. 수익률 또한 안정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지역이라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홍대입구역, 2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 역세권 위치, 연남동 연트럴파크, 동진시장, 연희동, 서부경전철 호재지역

 

연남동 연트럴파크를 통한 관광객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인 연남동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20억 홍대 꼬마빌딩입니다.

 

지하철 홍대입구역을 이용가능하며, 2호선, 공항철도, 경의중앙선을 이용 가능합니다. 동교동삼거리 및 동교로를 통한 연희동으로도 이동이 편한 위치입니다.

 

동진시장 인근 미로길은 20~30대가 인스타, 페이스북등에 자주 등장하는 맛집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라 젊은층들의 수요가 높고 핫플레이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지역입니다.

 

서울 및 지방에서의 유입인구가 있는 지역이며 다수의 맛집, 핸드메이드 악세사리점 등 볼거리 놀거리 등이 많이 있어 주중, 주말 모두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활발한 상권입니다.

 

유튜브를 통한 맛집과 BJ,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을 통한 소개가 빈번히 되고 있는 지역이라 추후 유동인구 유입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이 되는 지역입니다.

 

또한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존 관광객 수요가 줄어들었지만 코로나 백신이 접종되기 시작했다는 점에서도 추후 외국 관광객들의 유입이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4m의 좁은 도로로 이루머진 미로길, 숨겨져 있는 맛집, 악세사리점, 베이커리 등을 찾아가는 재미

 

연남동 미로길은 4m의 차량 1대가 지나갈 수 있는 좁은 도로 및 2m 폭으 통행로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전의 좁은길의 주택가들을 상가시설들로 리모델링한 까닭에 좁은 통행로들로 도로들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점이 젋은층들에게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했고, 좁은 길들을 통해 숨겨져있는 맛집, 베이커리, 커피숍, 퓨전음식점, 악세사리점들을 찾아가는 재미를 느끼게하는 지역입니다.

 

대형미로에서 지도를 통해 보물찾기를 하듯이 음식점, 레스토랑 등을 찾아가는 재미를 느끼게 하는 좁은길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한 아기자기한 모습들의 건물들이 오밀조밀하게 위치하고 있어 젊은층, 여성들에게 매력적인 부분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임차인들도 이부분에 맞추서 포토존 등 인스타 및 페이스북, 유튜브에 사진을 올릴수 있도록 밝은 조명시설들을 설치하고 있고, 분위기 있고 이국적인 모습의 임차인들이 많은 지역입니다

 

깔끔하게 정돈된 부분과 좁은 미로길에서 오는 재미들이 복합적으로 구매력 높은 소비층을 연남동으로 오게 하는 매력이 되고 있습니다.

 

지도상의 좁은 도로만 보고 섣불리 판단해서 좋은 투자기회를 놓치는 분들이 다수 있지만 자료를 통한 기본적인 손품과 더불어 실제 현장을 답사해서 현장 분위기를 느껴야 좋은 꼬마빌딩에 투자를 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상3층 건물, 20평 건축면적, 보증금 1400만원, 월세 700만원 재임대 가능

 

연남동 연트럴파크 20억 꼬마빌딩은 지상3층 규모의 꼬마빌딩입니다.

 

각 층별 건축면적은 약 20평정도로 되어 있고 건물 전체를 매도인분께서 쉐어하우스 및 게스트하우스로 운영중에 있던 상황이였습니다.

 

교통편이 풍부하고 도심 접근성이 높은 홍대지역이라 게스트하우스 및 쉐어하우스, 에어비엔비등의 주거시설로의 이용이 높았던 상황입니다.

 

다만 코로나19로 외국인관광객수요가 급감한 상태라 매도인이 직접운영하고 있던 게스트하우스 및 쉐어하우스 시설을 음식점, 베이커리, 커피숍, 퓨전음식점, 레스토랑 등으로 변경하여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렸던 상태였습니다.

 

추후 재매각 계획시에도 주택이었던 용도를 근생시설로 용도변경하여 올근생 건물로 유지하고 매각하는것이 유리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정부의 지속적인 주택규제로 주택을 취득하기 어려워진 상태입니다.

 

꼬마빌딩을 투자하는 투자자분들도 올근생빌딩이 희소하다는 상황을 인지하고 있고 추후로도 올근생빌딩의 수요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연남동 20억 꼬마빌딩은 용도가 주택이라는 단점이 있지만 주변 매매사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을 진행하고 있고 주변이 상업시설로 바뀌고 있는 지역이며 근생시설로 변경시 매매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꼬마빌딩이라는 점에서 투자포인트가 있었다고 생각됩니다.

 

주택으로 매입이 가능한 투자자분들에게는 시세차익이 확보가 가능한 꼬마빌딩이였고 좋은 꼬마빌딩 투자사례였다고 판단됩니다.

 

연남동 20억 꼬마빌딩의 투자자분은 현재용도는 주택이지만 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라 꼬마빌딩 및 부동산 시장에서 문제가 되는 환금성을 확보하기 쉽다는 점에서 투자를 결정한 부분이 있다고 판단이 되었고 좋은 꼬마빌딩 투자를 했다고 생각됩니다.

 

 

주변 매매사례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매각진행, 추후 시세차익 확보에 유리

 

연남동 동진시장의 미로길 인근으로는 다수의 꼬마빌딩들이 거래가 이루어졌고, 지속적으로 우상향하는 지가상승이 있었습니다.

 

최근 이루어진 거래사례들을 비교했을때에도 주변 매매가격들의 시세들은 평당 6,000만원 초반에서~7,000만원 초반대에 매매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매매가 이루어진 연남동 20억 꼬마빌딩은 평당 5,638만원에 매매가 이루어졌고, 매매가격도 22억인 상태여서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주택이라는 단점이 있어 주변 매매사례보다 저렴한 가격에 매각이 이루어졌지만 마포구 인근 아파트 가격들도 15억에서~20억에 육박하고 있는 상태이고 대출이 발생되지 않는 다는 점에서 거래가 이루어진 연남동 20억 꼬마빌딩의 투자가치가 높았다고 판단됩니다.

 

매도인이 건물 전체를 운영하고 있던 상황이라 매입후 주택용도를 용도변경하여 근생시설로 변경, 우량 임차인들로 임차를 재구성할 수 있는 여건이 수월했습니다.

 

조금의 번거로울 수 있는 몇가지 부분만 해소시킨다면 주변 매매사례처럼 평당 약 6천만원~7천만원대로 건물가격을 현실화 시킬 수 있었던 상황입니다. 시세차익을 확보하기 매우 유리한 점이라는 점에서 20억 꼬마빌딩 투자의 다양한 방안이라고 생각됩니다.

 

 

 

 

 

 

 

 

2014년 신축건물로 건물 내외관 시설이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 있던 20억 연남동 꼬마빌딩

 

2014년 신축건물로 최근에 건물이 신축되어 있는 깔끔한 20억 연남동 건물이였습니다.

 

게스트하우스와 쉐어하우스로 건물을 사용하고 있어 내부집기류 및 외관을 깔끔하게 유지하고 있던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네모반듯한 형태의 건축면적 20평씩의 꼬마빌딩이라 추후 레스토랑, 퓨전음식점, 커피숍, 베이커리, 핸드메이드 악세사리, 네일샵 등의 우량하고 깔끔한 임차인들을 임차시킬 수 있는 여건이 되어 있는 20억 홍대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꼬마빌딩에 대한 다양한 투자방안을 고민해볼 수 있는 좋은 투자사례라고 생각이 됩니다.

 

연남동 20억 꼬마빌딩의 투자자분도 많은 부분에서 고민을 한 상태에서 주변 발전상황과, 거래사례 대비 저렴한 급매인 점, 용도변경을 통한 근생건물로 변경하여 현실화시켜 재매각시 시세착익을 볼 수 있다는 점, 투자수요가 높은 지역이고, 적은 매매가격과 투자금액 등으로 환금성이 높은 꼬마빌딩이라 단점이 존재하지만 더 많은 장점을 보고 과감하게 투자를 결정했다고 판단이 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