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트리플역세권, 홍대입구, 합정역, 망원역 역세권 오피스텔, 아파트 신축부지, 1,096평, 평당 4천만원

서교동 460-25번지, 490억 원, 평당 4,472만원, 대지면적 1,096평 신축부지

 

 

서교동 대지 1,096평, 오피스텔 / 아파트 신축부지, 평당 4천, 장방형토지, 명도완료된 신축부지

 

2020년 01월 매매가된 500억 홍대입구, 합정역, 망원역 역세권에 위치한 서교동 신축부지 투자사례 입니다.

대지면적 1,095.68평, 제 2종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한 평당 4천만원대 마포구 서교동 신축부지입니다.

홍대입구(2호선,공항철도,경의선), 합정역(2호선, 6호선), 망원역(6호선)의 세곳의 지하철역을 이용할 수 있었던 서교동 대지 1,000평 이상의 신축부지였습니다.

 

단일 대지면적으로 매우 큰 평수의 신축부지이고 소유관계도 명확한 토지여서 아파트 및 오피스텔을 신축하기 위한 시행사분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던 마포구 서교통 토지였습니다.

 

1000평이상의 넓은 장방형의 대지모양과 2차선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제2종일반주거지역의 토지라서 시행을 위한 토지로서 매우 적합했습니다.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매각을 진행했고, 소유권이전후 명도에 대한 이슈없이 바로 신축이 가능한 사업부지였습니다.

 

평당 4천만원대의 2차선도로변의 마포구 토지를 매입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라 매입을 결정이 이루어졌고 최근 주택가격 상승이 급격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사업성이 더욱 높아진 서교동 아파트 및 오피스텔 신축부지라고 판단됩니다.

 

홍대입구역, 합정역, 망원역 역세권, 주거밀집지역으로 신규 주거시설 수요 높은 지역

 

홍대입구역, 합정역, 망원역 각 도보 10여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신축부지로 주거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고 마포구 지역의 주거수요가 높았던 상황이라 사업성이 높았던 마포구 서교동 신축부지였습니다.

 

여의도, 광화문, 을지로 등 서울시내 주요 권역에 접근이 매우 쉽고 직장인 및 학생수요가 높은 지역이라 사업시행 후 분양성과가 높을 것으로 판단되었습니다.

 

서울시내 시행부지들이 부족했던 상황이였고, 주거인기가 높은 홍대, 마포구 지역의 신축부지 1000평이라 사업성과 분양성이 높았습니다.

 

2차선도로변 단일 대형 장방형 필지, 1000여평, 평당 4천만원대 신축부지

 

2차선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는 단일필지이며 명도이슈가 따로 없었던 상태라 PF대출을 통해 사업비용을 충당하고 빠르게 사업시행이 가능하다고 생각이 되었습니다.

 

1,000여평의 단일 신축부지이면서 평당 4천만원대의 매력적인 가격이라 추후 사업성이 높고 주택수요이 높아진 상태라 분양성도 높다고 생각되었습니다.

 

장방형의 토지형태의 제2종일반주거지역의 토지라서 신축에 유리했고, 주택공급을 위한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의 규제완화가 논의되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사업성은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나대지상태로 바로 신축가능, 명도이슈가 없는 우량 1,000평 마포구 신축 사업부지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나대지상태로 바로 신축이 가능한 상태였던 마포구 서교동 신축부지입니다.

 

1000여평에 달하는 토지를 명도 이슈 없이 바로 신축이 가능했다는 점은 매우 매력적인 투자요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최근 사업부지들이 명도이슈로 인하여 골머리를 썩이고 있는 상황에서 명도이슈가 없는 마포구 서교동 4천만원대 토지라는 점은 오피스텔 및 아파트 사업부지로서 매우 매력적인 투자요건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서교동대우미래사랑(서교동 487번지)과 유사한 규모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로 신축가능

 

매매가 이루어진 서교동 460-25번지 토지는 도로 반대편에 위치한 서교동 487번지 서교동대우미래사랑아파트와 유사한 형태로 개발이 이루어질것으로 예상이 되었습니다.

 

유사 신축사례인 서교동대우미래사랑아파트의 분양성과 사업성이 매우 뛰어난 상황이였기 때문에 유사한 형태로 분양을 하게될 수 있어 사업상의 위험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서교동 487번지 서교동대우미래사랑아파트가 대지면적 1,872.14평으로 본 사업부지보다 약 870평이 넓고 삼면코너인 점에서 강점이 있어 건축시 유리한 조건을 갖추고 있었지만 서교동대우미래사랑아파트의 분양당시(2005년) 보다는 주택가격이 급격하게 오르던 시기라 사업성은 더욱 뛰어날 것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서교동대우미래사랑아파트가 거래시점의 분석당시 11평규모가 약 2억5천만원, 13평규모가 2억8천만원, 18평규모가 3억 6,500만원, 23평 규모가 4억 2천만원, 27평 규모가 4억9,300만원, 34평 규모가 5억 6,000만원에 거래가 되었던 상황이였습니다.

 

현재는 소형평수인 11평~13평의 오피스텔의 경우 크게 가격변동이 없었지만, 17평규모는 4억 원, 19평규모는 3억9천만원, 23평규모는 4억 5,500만원, 27평규모는 6억1천만원 등 가격이 크게 올라서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추후 신축시 다양한 평수로 마포구 서교동에 거주를 원하는 주거수요를 막족시킬 수 있게 아파트 및 오피스텔을 신축하게 될것으로 판단되는 상황이고 사업성이 뛰어났던 마포구 서교동 평당 4천만원대, 1096평 신축부지의 투자사례입니다.

 

역세권 청년주택사업, 소규모 주택정비사업을 계획하고 있으신 투자자분들에게 좋은 투자사례라고 판단이 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