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호선 역세권 20억대 꼬마빌딩, 평단가 저렴, 항아리싱권, 버스정류장 앞
동작구 상도동 29-7번지, 28억 원, 평당 3,688만원, 매도자 명도조건

상도역, 장승배기역 역세권 꼬마빌딩, 버스정류장 앞, 대단지 아파트 항아리상권, 저평가된 꼬마빌딩

2022년 01월 매매가된 20억 올근생 상도동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주변 아파트 가격의 평단가와 비슷한 가격대로 매각이 된 꼬마빌딩이라 매우 저평가되어 있다고 판단이 되었던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대지면적 75.93평, 제3종일반주거지역, 연면적 175.30평, 지하1층~지상3층 규모의 동작구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입니다.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7호선 상도역, 장승배기역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던 상도동 꼬마빌딩입니다.

지속적으로 재개발, 재건축이 이루어지고 있는 동작구 지역이라 꾸준하게 지가상승이 이루어지고 있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많은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의 관심집중지역 위치하고 있는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장승배기역 복합행정타운 예정, 인근 대단지 아파트의 항아리상권, 안정적인 배후상권, 주변 아파트가격 지속적 상승중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이 위치하고 있느 상도역은 대단지 아파트들이 위치하고 있어 안정적이고 투터운 배후세대가 있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상권이 잘 발달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7호선 장승배기역으로 동작구청, 보건소, 시설관리공단 등 복합행정타운이 신축 예정중에 있어 주변 부동산 가격들이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지역입니다.

낙후되어 있던 주거지역들이 재건축, 재개발이 이루어지고 있고 아파트 가격들도 지속적으로 올라가고 있는 지역입니다.

주변 아파트 단지가격 평단가들도 평당4,000만원~5,000만원대에 형성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의 경우 대지면적 75.93평, 연면적 175.30평의 지하1층~지상3층 건물이 평단가 3,688만원으로 매각이 되었습니다.

동작구 꼬마빌딩을 투자하신 투자자분은 동작구의 2차선 도로변의 꼬마빌딩을 20억대 평단가 3,688만원으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매입을 했다는 점에서 성공적인 투자선택이었다고 생각이 됩니다.

15억 이상의 주택거래의 경우 대출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에서 상대적으로 대출을 활용하여 매입이 가능한 20억대 동작구 건물의 레버리지 활용이 우수한 상황이였습니다.

지하철역 역세권 위치, 건물 앞 버스정류장, 아파트 단지 출입구 앞 상권

상도동 꼬마빌딩은 7호선 상도역 2번출구 578m, 도보 8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상도로 대로변에서 차량이용한 접근성이 우수했고, 건물앞 2차선 도로변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건물 앞으로 마을버스정류장이 위치한 까닭에 건물앞 이용객 수요가 많은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건물내 대중교통 및 차량, 유동인구 등의 동선상 이동이 편리한 위치라 신축 및 리모델링을 통한 수익개선 및 건물가치 상승이 가능한 꼬마빌딩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대단지 아파트 앞 상권이라 경기변동에 덜 유행을 타는 지역이라 안정성을 추구하시는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에게 적합한 상권이였습니다.

2차선 도로변 제3종일반주거지역 건물, 노후건물로 신축 및 리모델링 추천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은 20억대의 꼬마빌딩이지만 2차선 도로변에 접하고 있었습니다.

제3종일반주거지역의 꼬마빌딩으로 건폐율 50%, 용적률 250%로 신축이 가능한 상태의 토지였습니다.

도로면의 건물전면부가 좁다는 약점이 있지만 아파트 출입구에서 부터 대로변으로 나가는 주요 이동동선상에 위치한 까닭에 도보 이용 유동인구와 차량등의 진출입이 편리한 위치에 위치하고 있어 상가시설들의 임차구성이 수월한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매각진행, 1973년 노후건물로 신축 및 리모델링으로 건물가치 상승 가능

상도동 20억 꼬마빌딩은 1973년 사용승인된 노후건물이고 기존 목용탕으로 사용되었던 상태라 건물내외관이 오래되고 낡은 상태였습니다.

다만 매도인이 매도자 명도조건으로 건물내 임차인 없이 건물매각을 진행하였습니다.

매입한 매수자가 노후건물을 리모델링 또는 신축하여 건물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라는 점에서 투자가치가 높고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가능했던 동작구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노후 건물에 투자하시는 투자자분들의 경우 건물내 임차여건이 불리한 까닭에 건물을 리모델링 또는 신축후 우량함 임차인을 입주시켜 건물가치를 높이길 원합니다.

이때 가장 고민이 되고 염려되는 부분이 건물매 기존 상주하는 임차인의 명도여부입니다.

상도동 꼬마빌딩의 경우 임차인 없이 꼬마빌딩을 인수가능했던 상황이라 매입후 건물을 리모델링 또는 신축이 가능했던 상황이였습니다.

상도동 꼬마빌딩의 경우 리모델링 및 신축이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성공적인 꼬마빌딩 선별을 통한 건물매입이 이루어진 상황이고 추후 건물가치 상승을 위한 전략으로 시세차익과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도동 꼬마빌딩의 변화될 모습이 매우 기대되는 투자사례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