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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십리역 준주거지역 20억 올근생 꼬마빌딩, 평당 4천만원대, GTX, 동북선 경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 지역 2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왕십리역 준주거지역 20억 올근생 꼬마빌딩, 평당 4천만원대, GTX, 동북선 경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 지역 2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왕십리 역세권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20억 올근생빌딩, 다양한 교통호재지역
성동구 홍익동 200번지, 20억 원, 평당 4,760만원, 전층 올근생 건물로 매입가능

왕십리역 준주거지역 20억 올근생 꼬마빌딩, 평당 4천만원대, GTX, 동북선 경전철 등 다양한 교통호재 지역 20억 꼬마빌딩 투자사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오늘의 투자사례는 2021년 11월 매매가된 성동구 왕십리 역세권 준주거지역 20억 올근생 꼬마빌딩입니다.

대지면적 42.02평, 준주거지역, 연면적 97.70평, 지하1층~지상4층 규모의 20억 꼬마빌딩입니다.

왕십리역은 2호선, 5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동북선 및 수도권 광역급행철도인 GTX 까지 예정되어 있어 서울시내 거의 대부분의 지차철 및 철도노선이 집중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교통편이 매우 편리하고 서울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려는 분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투자유망 지역입니다.

매매가 이루어진 홍익동 꼬마빌딩의 경우 20억대의 건물가격이어서 아파트 등을 처분하고 수익 및 시세차익용 꼬마빌딩을 매입하시려는 분들에게 적합했던 성동구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왕십리 뉴타운, 왕십리 먹자골목, 왕십리 곱창거리 등 유동인구 풍부한 지역, 도선사거리 준주거지역 위치

 

매매가 완료된 홍익동 꼬마빌딩은 왕십리역 550m, 도보 8분거리의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대로변인 도선사거리 준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매우 좋았던 성동구 2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왕십리역은 2호선, 5호선, 경의중앙선, 분당선 및 동북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까지 연결될 예정입니다.

서울시 대부분의 지하철 노선이 연결되어 있는 지역이라 사통팔달의 교통의 요지입니다.

왕십리뉴타운, 왕십리 먹자골목 등 주거 및 상업시설이 발달되어 있는 지역이라 거주하는 주거 인구 및 유동인구도 풍부한 지역입니다.

향후에도 다양한 교통호재 및 개발호재로 지가상승이 가능한 투자유망지역이라는 점에서 20억 꼬마빌딩을 매입하신 투자자분의 선견지명이 돋보이는 성동구 꼬마빌딩의 투자사례입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준주거지역, 8m*4m 코너건물

 

2021년 매매가된 홍익동 꼬마빌딩은 준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준주거지역은 건폐율 60%, 용적률 400%로 신축이 가능한 토지용도입니다.

건물을 높고 고밀도로 지을수 있다는 점에서 토지가치가 높은 지역입니다.

일반상업지역과 준주거지역은 높게 고밀도로 개발이 가능한 지역이라 상업시설이 잘 발달될 기초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동구 홍익동 꼬마빌딩 주변으로는 아직 노후화된 건물들이 많은 상황이지만 향후 동북선 및 GTX 연결로 왕십리역 일대의 노후 건물들이 점차 신축들이 이루어질 요소가 충분했습니다.

또한 많은 소액 꼬마빌딩의 경우 도로여건이 좁은 도로에 위치할 가능성이 큰데 성동구 20억 꼬마빌딩의 경우 전면도로가 차량이 2대 교차할 수 있는 8m*4m 코너 도로에 접하고 있었습니다.

넓은 도로에 접하고 있어 건물이 답답하지 않고 차량 및 유동인구의 이동이 편리했습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동북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 GTX, 분당선 연장 등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력

 

왕십리역은 동북선 경전철이 개통이 예정되어 있고, 수도권 관역급행철도인 GTX, 분당선 청량리역 연장등의 대형 교통호재가 있는 지역입니다.

대규모 교통호재는 주변 지가상승을 이끌어내는 제1의 지가상승 요소입니다.

성동구 준주거지역의 홍익동 꼬마빌딩의 경우 평단가 4,760만원으로 저렴한 평단가로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홍익동 꼬마빌딩의 경우 현재의 건물은 1988년 준공된 건물이라 건물가치가 적지만 향후 지가상승을 볼수 있는 지역이라는 점에서 성공적인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노후건물이지만 준주거지역의 용도지역이라 추후 리모델링 및 신축시에 충분한 가치른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점에서도 성동구 20억 꼬마빌딩의 투자가 매우 성공적이라고 판단됩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주택부분 용도변경 후 올근생 건물로 취득가능, 주택규제 x, 취득세 4.6%(근생기준), 대출활용 가능

 

왕십리역 20억 꼬마빌딩은 임차인들이 대부분이 장기임차인이여서 임대수익은 매우 적었습니다.

성동구 꼬마빌딩을 투자하신 투자자분도 임대수익 보다는 향후 시세차익 목적으로 매입을 고려하셨다고 생각됩니다.

작은 40평대의 토지이지만 지하1층~지상4층으로 이미 지어져 있어 20억대 꼬마빌딩이자만 건물 규모가 있던 상황이였습니다.

다만 3~4층이 층별용도가 주택으로 ​되어 있던 상황이라 잔금전 용도변경 후 건물을 취득해야되는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주택부분을 용도변경하여 근생시설로 취득시 주택규제를 받지 않고 취득세 또한 4.6%의 근생건물 기준으로 취득세가 납부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활용을 최대치로 활용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매매거래시 주택부분에 대한 특약작성으로 매도인은 주택으로 양도세를 납부할 수 있고 매수인은 올근생 건물로 취득이 가능하므로 꼬마빌딩을 투자하시려는 분과 매도를 하시는 분들은 꼼꼼히 살펴보시어 성공적인 꼬마빌딩 투자 및 매도가 이루어지셨으면 합니다.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왕십리역 역세권, 20억 준주거지역 코너빌딩, 다양한 교통호재로 지가상승 유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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