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홍대입구 40억 사옥 및 임대수익용 리모델링 꼬마빌딩

마포구 서교동 448-13번지, 40억, 평당 5,603만원, 40억 꼬마빌딩

 

40억 홍대입구 꼬마빌딩, 올근생빌딩, 매도자명도조건, 용적률 추가이득, 리모델링용, 사옥 및 임대수익용 꼬마빌딩

 

2019년 10월 매매가된 40억 홍대입구 올근생 꼬마빌딩 투자사례 입니다.

대지면적 71.39평, 연면적 214.99평, 지하1층~지상5층 규모의 40억 홍대입구 꼬마빌딩입니다.

지하철 홍대입구역(2호선, 경의선, 중앙선, 공항철도), 합정역(2호선, 6호선), 망원역(6호선)을 모두 이용가능한 역세권 40억 꼬마빌딩입니다. 대중교통 이용이 매우 편리한 위치고, 차량을 통한 접근성 및 도보이용에 무리가 없는 위치입니다.

홍대입구역 사거리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습니다. 서교동 꼬마빌딩 주변으로는 출판사, 광고회사, 엔터테인머트회사 등의 사무실 및 사옥들이 밀집되어 있는 위치라 깔끔하고 단정한 건물들로 구성되어 있는 지역입니다.

홍대입구 사무실 및 사옥 밀집지역의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라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의 관심을 많이 받았던 건물입니다.

매도인이 매각을 위해 전층 명도를 진행해둔 상태였습니다.

사옥 및 사무실로 임대하려는 부동산 투자자분들이 바로 건물을 리모델링할 수 있었던 장점이 있떤 홍대, 서교동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또한 종세분화전에 지어진 건물이라 건물용적률을 크게 이득을 본 건물로 약 36.16평을 추가 이득을 본 상태의 건물이고 건물 전체가 비워져 있던 상태라 매입 후 건물 리모델링이 용이했던 40억 꼬마빌딩입니다.

주변으로 카페, 네일샵, 북카페, 사무실등의 수요가 풍부한 지역이라 임대용 건물로도 적합한 마포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홍대입구역(2호선,공항철도,경의선,중앙선), 합정역(2호선, 6호선), 망원역(6호선) 역세권 코너빌딩

 

홍대입구역(2호선, 공항철도, 경의선, 중앙선), 합정역(2호선, 6호선), 망원역(6호선)의 3개 지하철역을 도보 10분이내로 모두 이용가능한 위치의 마포 올근생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홍대입구역사거리에서 차량이용 접근성도 우수한 지역이라 차량 및 도보 이용에 우수한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꼬마빌딩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던 홍대, 서교동 지역의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라 꼬마빌딩 투자자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졌던 상황이였습니다.

사무실, 사옥 밀집지역으로 깔끔한 임차인들이 다수 위치하고 있는 지역이고 홍대상권의 확장으로 다양한 임차구성이 가능했던 홍대입구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였습니다.

홍대 40억 꼬마빌딩은 사무실 임차수요가 많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내 자주식 주차가 5대이상 가능했습니다. 또한 건물 바로 앞에 유료주차장도 위치하고 있어 마포구내 주차시설 이용도가 유리한 위치의 서교동 꼬마빌딩이였습니다.

8m*4m 코너빌딩, 네모반듯한 정방향 토지형태

 

마포 홍대입구 40억 올근생꼬마빌딩은 홍대입구역 사거리 인근에 위치하고 있고 건물 앞 2차선 도로에서 접근가능한 8m*4m의 코너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코너건물이라 건물이 더 커보이는 효과과 있고 접근성, 가시성, 광고효과 모두 높은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건물 앞쪽 도로가 차량이용에 용이한 도로여건을 가지고 있어 사무실 수요가 높은 지역에서 임차인들의 만족도가 높은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또한 건물이 정방향에 가까운 네모난 토지여서 네모반듯한 형태로 건물이 반듯하게 올라간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용적률 이득을 본건물 약 36평 이득, 1개층 이득, 네모반듯한 건축면적의 올근생 꼬마빌딩

 

마포 홍대입구 올근생 40억 꼬마빌딩은 전층 근린생활시설로 용도가 되어 있는 올근생 꼬마빌딩이라 대출을 이용한 매입에 수월한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또한 용적률 이득을 본건물로 제2종일반주거지역의 건물이지만 종세분화전에 지어진 건물이라 1개층 약 36평 이득을 본건물이라 건물가치가 높고 건축면적에 이득을 본 상황이라 임대료 상승이 가능한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건물을 투자항 꼬마빌딩 투자자분도 건물 리모델링을 염두해두고 건물을 매입하셨다고 생각됩니다.

매도인이 건물을 명도해둔 상태로 매각을 진행했고 임차인 명도에 관한 이슈가 없는 상황이라 매입후 빠르게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건물내 임차인들을 유치시킬수 있던 장점이 있던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주변 사무실 임차수요가 높고 1개층 면적이 35평씩으로 중소형 사무실 임차인들이 선호하는 면적이라 빠르게 임차인들을 선별하여 임차구성을 마칠 수 있었던 홍대 40억 꼬마빌딩이였습니다.

마포 40억 꼬마빌딩의 투자자분은 현재의 건축법상으로는 건축할수 없는 건축면적을 가진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이라 매입 결정을 내렸고 건물을 리모델링하였을때도 1개층을 이득을 본 상태라 최소 동일 지역의 건물들에 비해 200만원 정도의 임대료 수익을 더 올릴 수 있는 건물이라는 점에서 매입 결정을 내렸다고 판단됩니다.

[리모델링 진행중]

[리모델링 완료 후]

 

 

홍대 40억 올근생 꼬마빌딩 투자자분은 소유권 이전후 건물을 내외관을 빠르게 리모델링을 했고, 1층에 플라워카페를 입점시키는 등 임차인들을 선별하여 임차를 시켰습니다.

건물매입 당시에도 저렴한 가격으로 꼬마빌딩을 매입했고 건물에 부가가치를 더해 건물가치를 높이는 밸류애드 전략을 사용한 좋은 투자방식이였습니다.

용적률 건폐율 등에 이득이 있는 노후건물들을 리모델링하여 건물가치를 높이는 방식으로 건물가치를 높였고 임차인들을 선별하여 임차시킴으로서 임대료 수익도 더불어 얻을 수 있었습니다.

건물가치를 높이는 밸류애드 방식의 꼬마빌딩 투자에 유리한 코너빌딩, 용적률 이득을 본 꼬마빌딩(1개층 이득), 매도인이 임차인 명도를 해둔 건물로 빠르게 리모델링을 하여 수익창출이 가능했던 점 등의 장점이 많았던 40억 홍대 꼬마빌딩이였습니다.

장점이 되는 부분도 있었지만 임차인이 없는 꼬마빌딩이라 임대료 수익이 없었다는 단점이 있고, 건물이 연식대비 관리가 안되어 있어 건물에 리모델링이 필요했다는 점등의 단점도 분명히 있었던 꼬마빌딩이였습니다.

꼬마빌딩 투자시 단점들만 보고 투자결정을 미루는 것보다는 장점을 발견하고 결정을 내리고 실행에 옮기는 꼬마빌딩 투자를 하는 것이 현명한 투자방안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홍대 40억 올근생 꼬마빌딩의 경우도 단점보다는 장점을 더 눈여겨보고 투자를 결정했고 좋은 투자결정으로 시세차익 및 임대수익을 얻는 훌륭한 투자결정이였다고 판단됩니다.

 

 

※ 위의 글과 관련하여 문의가 있으시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전화번호와 채팅방으로 문의주세요!!!

※ 연락 주시고 내방해 주시면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안내해드리고 #건물매입 대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꼬마빌딩 매입 계획이 있으시다면 연락을 주시고 내방 미팅 신청 부탁드립니다.

※ 매각사례를 통해 주변 시세와 발전방향에 대해 항상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 다양한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건물주가 되는 그날까지 함께 고민하겠습니다.

※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프로그램 분석을 통한 확실하고 안정적인 #부동산 구입 분석 제공하고 있습니다.

※ 매입부터 매각까지 원스톱 #빌딩 매니지먼트를 제공하며 다양한 사례 분석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 서울 및 수도권 전역의 다수 매물을 확보하고 있고, 인근 매매 거래 사례 분석 및 정확한 #상권분석 통한 최적의 물건을 찾아 맞춤 상담을 해드리겠습니다.

※ 시장조사, 입지선정, 상권분석, 예산계획, 법적검토, 수익성분성, 위험관리, 개발계획 및 회수 계획까지 다양한 관점으로 부동산 구입을 위한 결정을 함께 고민해 드리겠습니다.

※성공적인 건물주가 되기 위한 첫걸음에 함께 연구하고 함께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